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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올마운틴을 프리차로 활용하려면...

srbyun 2005.09.22 10:0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이곳 왈바에서 많은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타는 차는 록키 etsx70으로 굳이
분류하자면 올마운틴에 가깝다고 합니다.
(리어샦 트레벌 3.5-4.5인치, 앞샦은 80-100mm)
주로 임도,싱글트랙 위주로 다닙니다만은
어딘지 모르게 성이 차질 않아

etsx를 최대한(정말 최대한) 프리쪽에 가깝게
변신할려고 하는데...(가벼운 점프, 가벼운 드랍 등도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지...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근에 잔차에 출혈이 심해 프리차를 새로 살수도 없고 해서요)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

dean 2005.09.22 10:27
일단은 제 경험상...
앞샥이 무엇인지에 따라 출혈정도가 틀리시겠네요
1. 목표를 정확히 하셔야 합니다.
만약 과격한 쪽이 계속 끌리고 계신다면 , 조만간 머신교체를 고려하시게 될겁니다.
현제의 etsx로는 지오메트리와 강성등으로 분명한 한계가 있는 머쉰이기에

2. 아주 가벼운 점프등을 원하신다면.
앞샥이 현재 100mm이하이시라면 120mm이상되는 튼실한 샥으로 추천드립니다.
폭스 바닐라, 마조찌 더트점트(저렴합니다.), 략샥 파이크등..

3. 타이어선택도 중요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라이딩에 미치는 요소가 매우 크고 접지면도 마찬가지이므로
2.2inch 이상되는 타이어로 교체하시고 공기압을 40이하로 맞추신다면 승차감이 대폭향상되실겁니다.

4. 배쉬링장착을 추천합니다. 돌탱이 넘을일이 많아지는데, 이때 배쉬링이 필수가 됩니다.

5. 휠셋이 경량휠셋이라면 교체를 추천합니다.
허브는 크게 작용하지 않지만, 림의 강성은 분명 많은 변수로 작용합니다.
선 싱글트랙이나, 마빅의 ex시리즈 등이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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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많으시죠??
그래서 재미를 들이시면 머쉰교체에 들어가게 됩니다. 현재 가지고 계신 잔거는 한계가 비교적 뚜렷한 자전거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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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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