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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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리피셔 06 후쿠에쿠 디스크와 05빅서 림브레이크.. 유저님들 의견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수 ( 0 )지금 두 제품 중에 하나 사려고 하는데요..
유저 님들의 의견좀 묻고자 합니다.
사양은 제논 스포츠(http://scott.co.kr/)에 나와 있구요.. 현금가 기준으로 후쿠에쿠 디스크가 19만원 더 싸게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 더 나을지... 좀 막막한 질문이지만...
참고로 빅셔는 제가 카드를 쓰며 좀 무리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프레임이좋다 하길래..
제품 사양하며 가격대 성능비 하며 추후 업글 관계하며 디스크의 유무 하며... 등등...
유저님들의 선택은 어떤걸루 하실지... 유저님들의 의견 묻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주로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주말에 산에좀 갈려고 합니다..
- 05년 빅서 림브레이크 사양 -
Frame AC|DC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main frame w/carbon composite seat and chain stays | Genesis Geometry
Fork Manitou Skareb Comp w/TPC Lock-Out | 100mm travel
Rear N/A
Rim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Hub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Spoke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Shimano M520 clipless
Crank Bontrager Race 44/32/22
Chain Shimano HG73
Free Wheel Sram PG970 11-34 9spd
Bottom
Bracket ISIS GigaPipe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Rear
Derailleur Shimano XT
Shifters Shimano Deore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elect OS
Stem Bontrager Select OS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Avid SD5
Brakelevers Avid FR5
Saddle Bontrager Race Luxe
Seat Post Bontrager Select
- 06년 후쿠에쿠 디스크 사양 -
Frame 플래티넘 시리즈 ZR9000 internally externally butted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Fork 락샥 토라 318 Air Alloy steerer | 100mm travel | Motion Control
Rear N/A
Rims 본트라거 레이져 디스크
Hubs 시마노 M525 디스크
Spokes 15G DT 챔피온
Tires 본트라거 존스 XR 26x2.25/2.2
Pedals 시마노 M505 ATB clipless
Crank 본트라거 셀렉트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50 | 11-34 |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ISIS 기가파이프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571 LX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Stem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셀렉트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의견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
유저 님들의 의견좀 묻고자 합니다.
사양은 제논 스포츠(http://scott.co.kr/)에 나와 있구요.. 현금가 기준으로 후쿠에쿠 디스크가 19만원 더 싸게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 더 나을지... 좀 막막한 질문이지만...
참고로 빅셔는 제가 카드를 쓰며 좀 무리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프레임이좋다 하길래..
제품 사양하며 가격대 성능비 하며 추후 업글 관계하며 디스크의 유무 하며... 등등...
유저님들의 선택은 어떤걸루 하실지... 유저님들의 의견 묻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주로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주말에 산에좀 갈려고 합니다..
- 05년 빅서 림브레이크 사양 -
Frame AC|DC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main frame w/carbon composite seat and chain stays | Genesis Geometry
Fork Manitou Skareb Comp w/TPC Lock-Out | 100mm travel
Rear N/A
Rim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Hub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Spokes Bontrager Superstock Disc Wheelsystem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Shimano M520 clipless
Crank Bontrager Race 44/32/22
Chain Shimano HG73
Free Wheel Sram PG970 11-34 9spd
Bottom
Bracket ISIS GigaPipe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Rear
Derailleur Shimano XT
Shifters Shimano Deore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elect OS
Stem Bontrager Select OS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Avid SD5
Brakelevers Avid FR5
Saddle Bontrager Race Luxe
Seat Post Bontrager Select
- 06년 후쿠에쿠 디스크 사양 -
Frame 플래티넘 시리즈 ZR9000 internally externally butted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Fork 락샥 토라 318 Air Alloy steerer | 100mm travel | Motion Control
Rear N/A
Rims 본트라거 레이져 디스크
Hubs 시마노 M525 디스크
Spokes 15G DT 챔피온
Tires 본트라거 존스 XR 26x2.25/2.2
Pedals 시마노 M505 ATB clipless
Crank 본트라거 셀렉트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50 | 11-34 |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ISIS 기가파이프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571 LX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Stem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셀렉트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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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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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라도 완차 타시다 실증 및 다른 이유로 기종 변경 하실거면 후쿠에쿠
아님 내 프레임은 소중한거야 하며 프레임 이외에 업글 하실거면 빅셔
단 제네시스지오메트리에 몸이 따~악 맞을 경우만여
제네시스 지오메트리는 기본 스템 2~3개 사셔서 이리저리 세팅을 해봐야 합니다
물론 한번에 따악 맞는 경우도 있지만요
그 느낌이 좀 애매하거던요
후쿠에쿠 기준 15.5인치는 173정도가 딱이더군요
전 170이라 스템 50/75/90가지고 이리저리
휘둘리다 결국 탑튜브 짧은걸루 기변했습니다
제네시스지오메트리는 허리가 길고 팔이 기신분이 타시면 따악~~~
제 갠적인 생각입니다
요즘들어 제논의 공격적인 게리피셔 마케팅으로 인해 첫잔차 구입으로
많이들 게리피셔 시리즈가 부각 되는듯 싶은데
잔차는 자기 몸에 따악 감칠맛있게 맞아야 탈맛도 나는듯 ^^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딴지 및 악플은 반사여 ~~
아님 내 프레임은 소중한거야 하며 프레임 이외에 업글 하실거면 빅셔
단 제네시스지오메트리에 몸이 따~악 맞을 경우만여
제네시스 지오메트리는 기본 스템 2~3개 사셔서 이리저리 세팅을 해봐야 합니다
물론 한번에 따악 맞는 경우도 있지만요
그 느낌이 좀 애매하거던요
후쿠에쿠 기준 15.5인치는 173정도가 딱이더군요
전 170이라 스템 50/75/90가지고 이리저리
휘둘리다 결국 탑튜브 짧은걸루 기변했습니다
제네시스지오메트리는 허리가 길고 팔이 기신분이 타시면 따악~~~
제 갠적인 생각입니다
요즘들어 제논의 공격적인 게리피셔 마케팅으로 인해 첫잔차 구입으로
많이들 게리피셔 시리즈가 부각 되는듯 싶은데
잔차는 자기 몸에 따악 감칠맛있게 맞아야 탈맛도 나는듯 ^^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딴지 및 악플은 반사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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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번달에 인천 문학경기장 옆 ??퀴에서 빅서(제논에 주문하더군요)를 구입했습니다.
전문샵에서 구입했는데 17.5"를 구입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17"가 없습니다.
차체 가볍고 프레임과 샥이 좋습니다. 프레임은 zr9000에 뒷쪽은 카본입니다. 어느정도 충격흡수 해줍니다. 색상은 보라색을 선천적으로 좋아하지 않으면 감당하시기가 어렵겠고요(색상은 엄청 예쁨니다). 전체적으로 탑튜브가 길어 조선인(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사람)이라면 몰라도 서구화 되신분이라면 감당하기 힘듭니다.
전체적으로 사양과 무게 디자인 승차감,,,,, 초보라 그런지 다 좋은것 같은데 역시 관건은 탑튜브의 길이가 되겠네요.
(참고로 전 초보입니다)
전문샵에서 구입했는데 17.5"를 구입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17"가 없습니다.
차체 가볍고 프레임과 샥이 좋습니다. 프레임은 zr9000에 뒷쪽은 카본입니다. 어느정도 충격흡수 해줍니다. 색상은 보라색을 선천적으로 좋아하지 않으면 감당하시기가 어렵겠고요(색상은 엄청 예쁨니다). 전체적으로 탑튜브가 길어 조선인(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사람)이라면 몰라도 서구화 되신분이라면 감당하기 힘듭니다.
전체적으로 사양과 무게 디자인 승차감,,,,, 초보라 그런지 다 좋은것 같은데 역시 관건은 탑튜브의 길이가 되겠네요.
(참고로 전 초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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