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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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에쿠 장만 하였습니다
추천 수 ( 0 )★생활잔차(트렉제품)은 16인치를 탔습니다 그래도 안장을 높혀서 탓는데 mtb는 발이 지면에 닿아야 한다기에 낮춰서 20km정도 타봤는데 남들이 보기에는 우스꽝 스러워 보이지않을까 싶었습니다 도로에서는 좀높혀서 타고 산이나 험로에서는 낮춰서타고 하면 안될까요?
★기어넣을때요 오른쪽 (뒷기어)기어레버는 엄지레버를 밀수록 톱니가 큰쪽으로가고 역으로 집게레버를 당길수록 작은톱니 쪽으로 가게되는거 맞죠?
왼쪽(앞기어)기어레버도 마찬가지인가요?(쫌 헷갈려서요)
★앞기어는 톱니가 제일큰놈이 1단이고 뒷기어는 제일작은 놈이 1단 맞습니까?
부탁드립니다
오늘 설겆이도 제가하고 마누라님 눈치가 이만저만이 아닌만치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여러분 행복하세요!
★기어넣을때요 오른쪽 (뒷기어)기어레버는 엄지레버를 밀수록 톱니가 큰쪽으로가고 역으로 집게레버를 당길수록 작은톱니 쪽으로 가게되는거 맞죠?
왼쪽(앞기어)기어레버도 마찬가지인가요?(쫌 헷갈려서요)
★앞기어는 톱니가 제일큰놈이 1단이고 뒷기어는 제일작은 놈이 1단 맞습니까?
부탁드립니다
오늘 설겆이도 제가하고 마누라님 눈치가 이만저만이 아닌만치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여러분 행복하세요!
답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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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기어를 체인링이라하고 뒷 기어를 스프라겥이라고 하죠 앞,뒤 공히 프레임쪽에서 바깥쪽으로 1~3,1~9단 이렇게 됩니다 단수라는 것은 앞과 뒤를 곱했을때의 수가 되지요 단수가 높을수록 속도는 많이 나지만 힘은 많이 들고요 기어체인지 레바를 작동하면서 체인이 어떻게 움직이나 잘 살펴보세요 통상 라이딩하실때는 앞 2단에 놓으시고 뒤는 빡세지 않은 단수를 골라서 하시되 라이딩중 힘이 든다싶으면 한단(또는 여러단) 내려주시고 힘에 여유가 있다 싶으면 한단(또는 여러단) 올려주시고 힘의 안배를 하면서 타세요 그리고 기어체인지하실때는 항상(평지도 마찬가지 특히 언덕 오르막에서는 더 더욱) 체인지순간 페달에서 힘을 빼시고 하시면 부드럽게 된답니다
안장높이와 관련해서는 발이 지면에 닿아야한다기보다는 벽에 붙어 서서 본인의 사타구니에 두꺼운 책을 끼워넣은다음(바짝 올리세요) 사타구니까지의 길이를 재십시오 그런다음 x0.885를 하시면 본인의 안장높이가 됩니다 안장높이를 맞추실때는 안장위에 빳빳한 책등을 수평되게 올려놓은다음 그 지점(시트튜브와 평행돠게)에서 크랭크센터까지의 거리가 측정한 수치가 되게 하십시오
안장높이와 관련해서는 발이 지면에 닿아야한다기보다는 벽에 붙어 서서 본인의 사타구니에 두꺼운 책을 끼워넣은다음(바짝 올리세요) 사타구니까지의 길이를 재십시오 그런다음 x0.885를 하시면 본인의 안장높이가 됩니다 안장높이를 맞추실때는 안장위에 빳빳한 책등을 수평되게 올려놓은다음 그 지점(시트튜브와 평행돠게)에서 크랭크센터까지의 거리가 측정한 수치가 되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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