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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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샥에 일반 펌프로 에어 넣을수는 없는지...
추천 수 ( 0 )시드 월드컵, 팀 샥이 각각 있는데 에어를 넣으려면 일반 펌프로는 도저히 않되는지요.
에어 압력 크기 문제 때문인지요.
자동차용 모터에어 펌프는 있는데 노즐모양이 달라서...노즐문제만 해결되면 이걸로는 될른지 궁금하군요...
에어 압력 크기 문제 때문인지요.
자동차용 모터에어 펌프는 있는데 노즐모양이 달라서...노즐문제만 해결되면 이걸로는 될른지 궁금하군요...
답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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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불가능합니다. 사람의 힘은 한정되어 있는데 높은 압력을 얻으려면 펌프의 구조변화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샥펌프는 일반펌프와는 달리 한번 스트로크시 토출되는 공기량(부피)은 매우 적습니다. 대신 토출되는 공기량이 작기 때문에 쉽게 압축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일반 펌프는 토출되는 공기량이 많기 때문에 압축하기 힘들죠. 일반 펌프는 부피팽창의 목적을 둔 펌프이고 샥펌프는 압력증가를 위한 펌프죠..둘 다 겸용으로 사용하신다면 토픽의 e-shock정도 입니다.
'그렇다면 일반펌프의 스트로크 길이를 줄여 작동시키면 안되냐?'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펌프 구조상 일반펌프는 어느정도 이상 피스톤을 리턴시켜야 실린더내 에어가 차고 그 양또한 사람이 고압으로 압축시키기 어려울 만큼 많은 양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승용차 타이어도 부피만 크지 실제 상용압력은 30~40psi입니다. 자전거는 40psi정도이고 사이클의 경우는 100psi죠..사이클용 펌프도 샥펌프와 비슷한 원리라 한번 스트로크시 토출되는 공기량은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자동차용 모터 에어펌프라도 부피팽창을 위한 펌프라 100psi이상의 고압을 형성할 수는 없습니다.
결론은 샥펌프는 따로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펌프의 스트로크 길이를 줄여 작동시키면 안되냐?'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펌프 구조상 일반펌프는 어느정도 이상 피스톤을 리턴시켜야 실린더내 에어가 차고 그 양또한 사람이 고압으로 압축시키기 어려울 만큼 많은 양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승용차 타이어도 부피만 크지 실제 상용압력은 30~40psi입니다. 자전거는 40psi정도이고 사이클의 경우는 100psi죠..사이클용 펌프도 샥펌프와 비슷한 원리라 한번 스트로크시 토출되는 공기량은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자동차용 모터 에어펌프라도 부피팽창을 위한 펌프라 100psi이상의 고압을 형성할 수는 없습니다.
결론은 샥펌프는 따로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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