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헤드셋 유격 조절방법?
추천 수 ( 0 )헤드셋 유격 조절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지요??
일단 저는 스템 볼트 2개는 풀고, 헤드셋 뚜껑에 연결된 볼트를 조였다, 풀면서 앞브레이크를 잡고 자전거를 앞, 뒤로 흔들어 보며 조절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무리 미세하게 조정을 해도, 앞브레이크 만 잡고 흔들어 보면 어느정도의 유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조금더 조여주면, 핸들이 뻑뻑하게 돌아가지 않구요..
핸들이 원활히 돌아가도록 헤드셋을 조절하면, 결국 약간씩 흔들립니다. 이때, 뒷브렉을 같이 잡고 흔들어 보면, 유격이 있진 않구요..
이 증상이 볼베이링 헤드셋 사용자라면 다 같은 증상인가요?(즉, 정상인 것입니까??)
일단 저는 스템 볼트 2개는 풀고, 헤드셋 뚜껑에 연결된 볼트를 조였다, 풀면서 앞브레이크를 잡고 자전거를 앞, 뒤로 흔들어 보며 조절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무리 미세하게 조정을 해도, 앞브레이크 만 잡고 흔들어 보면 어느정도의 유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조금더 조여주면, 핸들이 뻑뻑하게 돌아가지 않구요..
핸들이 원활히 돌아가도록 헤드셋을 조절하면, 결국 약간씩 흔들립니다. 이때, 뒷브렉을 같이 잡고 흔들어 보면, 유격이 있진 않구요..
이 증상이 볼베이링 헤드셋 사용자라면 다 같은 증상인가요?(즉, 정상인 것입니까??)
답변 (3)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핸들의 유격은 두가지로 볼수있는데 첫째는 앞샥의 포크부분의 유격일수 있고
둘째로는 해드셋의 조립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의 글을보니
미세하게 맞추어도 유격이 발생함과 너무 조이면 핸들이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
을 보면 헤드셋조립에서 문제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방법은 일단 하부베어링부분은 넘어가고 프레임부터...프레임에 볼베어을 올려
놓고 베어링 사라를 장착하게 됩니다...그리고 스페이스를 올려 놓기전에 반듯이
프라스틱제질의 중앙센터를 잡아주는 (사선으로 되어있고 한쪽이 절개된부품)
부싱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위에 스페이스 스템이 올라가게 되는데 "부싱" 여기서
문제가 발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부싱이 두꺼운 넘이면 별탈이 없으나.....
일부 제품에는 아주 얇은 부싱이 있어 잘못하면 부싱이 사라속으로 빠진 상태에서
장착이 되거나 분해조립시 무심결에 빼고 조립하는 과정이 있을수 있고 단순 스템의
볼트만 풀러도 부싱이 안으로 베어링사라 안쪽으로 들어가는 경우 발생되므로...
필히 확인을 하시고.... 요 부싱만 정상적으로 작창이 되면 아무리 꽉조여도 핸들은
어느정도 잘 움직입니다....
둘째로는 해드셋의 조립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의 글을보니
미세하게 맞추어도 유격이 발생함과 너무 조이면 핸들이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
을 보면 헤드셋조립에서 문제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방법은 일단 하부베어링부분은 넘어가고 프레임부터...프레임에 볼베어을 올려
놓고 베어링 사라를 장착하게 됩니다...그리고 스페이스를 올려 놓기전에 반듯이
프라스틱제질의 중앙센터를 잡아주는 (사선으로 되어있고 한쪽이 절개된부품)
부싱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위에 스페이스 스템이 올라가게 되는데 "부싱" 여기서
문제가 발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부싱이 두꺼운 넘이면 별탈이 없으나.....
일부 제품에는 아주 얇은 부싱이 있어 잘못하면 부싱이 사라속으로 빠진 상태에서
장착이 되거나 분해조립시 무심결에 빼고 조립하는 과정이 있을수 있고 단순 스템의
볼트만 풀러도 부싱이 안으로 베어링사라 안쪽으로 들어가는 경우 발생되므로...
필히 확인을 하시고.... 요 부싱만 정상적으로 작창이 되면 아무리 꽉조여도 핸들은
어느정도 잘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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