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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게리피셔 타스와 엘파마 익스트림 550 고민입니다.

무한질주 2005.10.11 01:2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완성차를 하나 내릴 듯한데 게리피셔 타스06년식과 엘파마 익스트림 550 둘 중에서 고민이 되네요..
제 생각에 타스는 제네시스 지오메트리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되는 샥, 더 높은 등급의 부품 등급일 것 같고,
익스트림은 프레임에서 더 강점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프레임은 익스트림이 더 끌리지만, 다른 모든 부품들이 대체로 등급이 낮아 고민이네요. 둘 다 가격은 거의 동일하더군요.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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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무한질주 2005.10.11 01:28
참고로 두 모델 모두 80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할 듯 싶네요.. 익스트림의 경우 크랭크와 비비, 브레이크를 디오레로 바꾸고 헤드셋을 카트리지식으로 바꿔서 살까 싶은데 그렇게되면 약간의 가격 상승분이 발생할 듯 싶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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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씨아찌 2005.10.11 11:02
저 역시 님과 같은 고민중에 실속파를 선택 했죠 스캇 스케일20,록키 마운틴 조립차,엘파마 티타니아 고민중 티타니아를 택했죠 가격 저렴하구 부품들 월등하구 브랜드 이미지 보단 실속을 택하시길요... 참 적역시 인문 초짜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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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oest 2005.10.11 15:49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2개월전에 브레이크만 데오레로 교체하여 익스트림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때는 타사자라 05년식과 비교)
익스트림이 크랭크와 비비는 데오레급으로 알고 있는데요...
익스트림550의 경우 샥이 좀 떨어지는데 프레임이 더 좋고 가볍죠.
어느 것을 선택하셔도 입문용으로 훌륭한 선택이 될겁니다.

제가 다시 산다면 익스트림550에 샥을 조금 더 고사양으로, 그리고 허브를 XT로 하겟습니다.
사놓고 나니 허브만이라도 데오레보다 윗등급으로 할걸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지금 허브만 교체하려니 대공사가 될것 같아 더 열심히 타다 휠셋채로 업글 에정입니다.

엘파마의 경우 완전히 완성차만 나오는게 아니라 취향에 따라 몇개 부품을 바꿔서 주문
가능하니까 완성차의 부품을 팔고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샾에 문의 하셔서 주문하실
때 몇개 부품은 상급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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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씨아찌 2005.10.11 19:40
윗분 말씀에 동감입니다 저 역시 LX,XT 굴리다가 이번에 DT240 장만 했죠 전 브렉은 디스크만 씁니다그 전엔 항상 굴림에 못 만족 하다가 DT써보니 확실히 다르더군요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하더군요 샥과 휠쪽에 투자를 좀 하시면 후회는 안하시라라 보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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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jfgnl 2005.10.11 21:29
엘파마 자전거의 최대장점은 원하는사양으로 자전거를 만들어서 보내주죠 저는 익스트림600
허브xt 센터락 브레이크 xt 로 주문하여서 잘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100만원 조금넘게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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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질주 2005.10.11 22:30
익스트림으로 결정했습니다. ㅋ 샵에 타사자라도 있고 익스트림도 있어서 샥을 다 눌러봤는데 이름만 마니또지 rst가 훨씬 좋은 느낌이더군요. 다른 파트들이야 비슷하거나 뒷드레일러는 몸으로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익스트림이로 질렀네요. ㅋ 대신 크랭크, 비비, 브레이크를 모두 풀디오레급으로 바꿔 주문하고 헤드셋도 케인크릭으로 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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