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뒷브레이크의 제동을 앞브레이크의 제동처럼 바꿀수 있나요?
추천 수 ( 0 )요 밑에 분의 질문으로 좀 알게되었습니다. 주행중에 뒷브레이크를 잡으면 바퀴만
멈춘후 쭉미끄러져 뒷바퀴만 유독 많이 달았더라구요. 전 자전거가 가벼워서 그러나
보다 생각했네요. 밑에분 말대로 뒷브레이크를 잡고 뒤로 자전거를 움직이면 꿈쩍도
않네요. 마치 앞브레이크를 잡고 앞으로 꿈쩍안하듯이요.가만 생각해보니 산같은데
탈때 뒤로 자전거가 가는걸 제동을 해주는 역할인가 봅니다. 생활자전거처럼 앞, 뒤
브레이크모두 앞제동만으로 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짧은 생각으로 뒷브레이크의
좌, 우 브레이크 패드를 반대로 끼우면 될것같기고 하구요. 뭔가 원리가 있을텐데...
고수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멈춘후 쭉미끄러져 뒷바퀴만 유독 많이 달았더라구요. 전 자전거가 가벼워서 그러나
보다 생각했네요. 밑에분 말대로 뒷브레이크를 잡고 뒤로 자전거를 움직이면 꿈쩍도
않네요. 마치 앞브레이크를 잡고 앞으로 꿈쩍안하듯이요.가만 생각해보니 산같은데
탈때 뒤로 자전거가 가는걸 제동을 해주는 역할인가 봅니다. 생활자전거처럼 앞, 뒤
브레이크모두 앞제동만으로 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짧은 생각으로 뒷브레이크의
좌, 우 브레이크 패드를 반대로 끼우면 될것같기고 하구요. 뭔가 원리가 있을텐데...
고수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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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의 무게중심이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에 있기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므로
어쩔수가 없습니다.
생활자전거도 똑같습니다.
앞바퀴는 앞으로 주행시 무게중심보다 앞에 있으므로 제동이 되지만
뒷바퀴는 무게중심보다 뒤에 있기 때문에 제동시 무게중심에 끌려가는 슬립이
생기게 되겠죠.
뒤로 간다면 반대의 현상이 당연히 생기고...
패브를 바꾼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불가능하겠지만 만약 안장이 뒷바퀴보다 뒤에 달린 자전거가 개발된다면 뒷바퀴
제동시 슬립이 안생기겠죠.
윗분 말씀대로 뒷바퀴 제동시 슬립이 덜 생기려면 엉덩이를 안장뒤로 빼서
무게를 뒷바퀴에 더 실어주면 되겠지만 슬립을 완전히 막지는 못합니다.
앞바퀴는 제동용, 뒷바퀴는 속도제어용으로 쓰는것이 맞습니다.
어쩔수가 없습니다.
생활자전거도 똑같습니다.
앞바퀴는 앞으로 주행시 무게중심보다 앞에 있으므로 제동이 되지만
뒷바퀴는 무게중심보다 뒤에 있기 때문에 제동시 무게중심에 끌려가는 슬립이
생기게 되겠죠.
뒤로 간다면 반대의 현상이 당연히 생기고...
패브를 바꾼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불가능하겠지만 만약 안장이 뒷바퀴보다 뒤에 달린 자전거가 개발된다면 뒷바퀴
제동시 슬립이 안생기겠죠.
윗분 말씀대로 뒷바퀴 제동시 슬립이 덜 생기려면 엉덩이를 안장뒤로 빼서
무게를 뒷바퀴에 더 실어주면 되겠지만 슬립을 완전히 막지는 못합니다.
앞바퀴는 제동용, 뒷바퀴는 속도제어용으로 쓰는것이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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