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첫산행, 온몸이 쑤십니다
추천 수 ( 0 )며칠간 도로주행으로 산에도 갈수있겠거니 하고 동네 뒷산으로 갔습니다
예전에 생활잔차로도 죽을힘으로 올라갔던길이라 문제없이 오를수 있을줄 알았는데
왠걸? 반도 못올라가고 끌고가다가 오르막에서 출발하는방법을 줏어듣고는 시도하다가
그만 세번이나 넘어져서 무릅이랑 팔꿈치랑 정강이에 피가 베어나오던데요, 쩝 집에와서 아내몰래 빨간약 바르다가 들켜서 죽을만치 맞았습니다
"으이구 그 나이에 잘하는짓이다"
"?"
"?"
"?"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업힐시 2-5, 2-6으로 가다가 일어서서 페달링(스탠드앤해머라든가?)할려면 2-2나 2-3으로 변속해야 하겠던데요 그러면 다못올라가고 중간에 다시앉아서 페달링(이건 뭔지 까먹었숩니다)할려면 체인링을 1단으로 변속하고 스프라켓을 8,9단으로 변속 해야겠던데 가능한가요?그리고 방법은요? 할수없다면 체인링 1단은 어디다 써는건지? 사실 1-8,1-9단으로만 업힐하기는 정말 힘들더라구요
음..........체인링3단은 주로 다운힐할때 사용한다는건 배웠고
2단은 여러용도로 쓰이고 그럼1단은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는건가요?
죄송합니다 질문이 엉뚱하고 많아서요 시골이라 혼자서 배우기가 너무 힘드네요
많은 지도편달 바랍니다
예전에 생활잔차로도 죽을힘으로 올라갔던길이라 문제없이 오를수 있을줄 알았는데
왠걸? 반도 못올라가고 끌고가다가 오르막에서 출발하는방법을 줏어듣고는 시도하다가
그만 세번이나 넘어져서 무릅이랑 팔꿈치랑 정강이에 피가 베어나오던데요, 쩝 집에와서 아내몰래 빨간약 바르다가 들켜서 죽을만치 맞았습니다
"으이구 그 나이에 잘하는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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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업힐시 2-5, 2-6으로 가다가 일어서서 페달링(스탠드앤해머라든가?)할려면 2-2나 2-3으로 변속해야 하겠던데요 그러면 다못올라가고 중간에 다시앉아서 페달링(이건 뭔지 까먹었숩니다)할려면 체인링을 1단으로 변속하고 스프라켓을 8,9단으로 변속 해야겠던데 가능한가요?그리고 방법은요? 할수없다면 체인링 1단은 어디다 써는건지? 사실 1-8,1-9단으로만 업힐하기는 정말 힘들더라구요
음..........체인링3단은 주로 다운힐할때 사용한다는건 배웠고
2단은 여러용도로 쓰이고 그럼1단은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는건가요?
죄송합니다 질문이 엉뚱하고 많아서요 시골이라 혼자서 배우기가 너무 힘드네요
많은 지도편달 바랍니다
답변 (5)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체인링과 스프라켓은 차체쪽에서부터 1~3,~9단이라 부릅니다.
2-5나 2-6으로 오르다가 일어서려면 한두단 올리는게 나을건데요...
같은 단이나 낮은 단으로 일어서면 페달이 가벼워서 오히려 회전수에 지칠건데요...
그리고 일어서서 끝까지 오르지 못하고 다시 주저 앉는다면 너무 일찍 일어서신거 같으네요....
아주 경사가 심하고 꾸준한 오르막이면 체인링 1단으로 사용해서 꾸준히 오르는게 .....
그리고 1-8이나 1-9단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왜냐 트러블의 원인이 되거든요.....
처도 초보지만.....제경우와 주위에서 듣고 맞다고 생각하는 데로 적었습니다.
2-5나 2-6으로 오르다가 일어서려면 한두단 올리는게 나을건데요...
같은 단이나 낮은 단으로 일어서면 페달이 가벼워서 오히려 회전수에 지칠건데요...
그리고 일어서서 끝까지 오르지 못하고 다시 주저 앉는다면 너무 일찍 일어서신거 같으네요....
아주 경사가 심하고 꾸준한 오르막이면 체인링 1단으로 사용해서 꾸준히 오르는게 .....
그리고 1-8이나 1-9단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왜냐 트러블의 원인이 되거든요.....
처도 초보지만.....제경우와 주위에서 듣고 맞다고 생각하는 데로 적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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