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페달링시 발뒷꿈치를 낮춰줘야 하나요?

jamesbag 2005.10.23 03:5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잔차구입후 거의매일 중랑천변에서 타고 있습니다.
고수님들 타시는거 보면 자세가 참 잘나오는겄 같은데...저는 아직 초보라 라이딩시 자세가 좀 어색하네요. 요즘에는 라이딩시 자세를 교정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 70~90 RPM대의 부드러운 페달링을 하려면 발뒷꿈치를 낮추고 페달링 하라는...내용의 문구를 본적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발 앞꿉치쪽을 낮게해서 페달링을 했었거든요.
오늘 뒷꿉치를 낮춘자세로 페달링을 해보았더니...좀 어색하고 힘전달이 잘안되는것 같더라구요...정확한 페달링 방법 부탁드립니다.

2. 전립선 부분의 압박때문에 안장을 바꿔보려고 샵에 들른적이 있습니다. 샵에서는 안장보다 자세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며...복부에 축구공을 끼고 타듯이 배를 쑥 집어넣고가슴부위를 숙이고 타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이런자세로 지금까지 타왔습니다...최대한 엉치뼈 뒷부분을 안장에 대고요...전립선 부분의 압박은 많이 완화되었는데요...주위분들이 그러는데...허리를 쫙피고 타라고 하시네요. 허리를 쫙피고 타려니...자연스럽게 전립선부분에 압박이 가해지는데(엉덩이가 뒤로 빠지며)...허리를 펴고 타는게 맞나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mskimph017 2005.10.23 13:46
초보인 제가 듣고 경험한 바로는.....
1.페달링...뒤에서 봤을때 신발 밑창이 보이면 안된다고 합니다.
안장을 무리하게 높이면 그런 자세는 안 나옵니다.
클릿신발이면 클릿위치를 바꿔보면 편안한 위치가 나옵니다.그 위치로 바꾸시고요.

전 약1년전부터 저속 기어로 페달링을 시작했는데 몇 개월전부터 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전에는 도로(평지)에서 평속30을 넘기면 앞3뒤7정도 했는데 지금은 앞2뒤5~6정도 기어로
평속30은 어느정도 유지 합니다.

2.전 안장3개째 사용 중인데 장시간 사용하면 지금도 전립선 부위가 저려옵니다.
안장이 수평이면 안장코를 살짝 앞으로 숙이면 수평일때 보다 편안 합니다.
패드달린바지도 전립선보호에 무지 도움 돼더군요.

제 경험으로는 전립선 압박은 안장에서오지만 그전에 잔차타는 자세에서 문제가 있어
안장으로 전해 오는것 같습니다.


0
rump5502 2005.10.23 20:53
전립선문제는 샵에서 이야기한것이 맞는거같습니다. 복부에 축구공을 안고 허리를 공처럼굴린자세가 되면 전립선이 안장에 닿지않고 엉치뼈가 안장의 가장넓은부위에 앉게 되죠.
처음 습관은 엄청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전립선 불편해소와 효율적인 페달링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저도 일년동안 전립선땜시 고생하다가 고수분한데서 교정받고 얼마나 기뻣던지...^^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