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하드테일과 풀샥 바이크의 차이점은?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제가 트렉4800으로 2년간 탔습니다. 요 근래에 도난당했습니다. ㅠㅠ
하드테일만 고집해서 탔지요. 아니 고집해서 탔다기 보다는 가격을 고려해서 타려하다
보니까 하드테일만 타게 됐네요.
이번에 새로 바이크를 장만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다시 하드테일로 살까 아니면 풀샥으로 살까이지요.
100~150만원 정도선에서의 바이크로 찾고 있는데 괜찮은 거 추천해주세요~
2년동안 타긴 했지만 그냥 라이딩을 즐기면서 탔기 때문에 지식이 많이 부족합니다.
저의 라이딩위주는 험난한 산을 타는것보다 주로 비포장도로(오르막 내리막)나 중장거리(5~20km)로
타고 있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에선 풀샥보다 하드테일이 더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풀샥바이크를 또 타보지 못해서 느껴보고도 싶고..
어떤류의 바이크를 사는것이 현명한지 알고 싶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을 할 때 풀샥이 하드테일보다 더 힘들다는 점의 차이가 많이 큰가요?
오르막길에서도 더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풀샥바이크를 한번도 타 본 경험이 없어서요.
하드테일만 타봐서 그런지 이번에 구입요망이 풀샥이 끌린답니다.
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제가 트렉4800으로 2년간 탔습니다. 요 근래에 도난당했습니다. ㅠㅠ
하드테일만 고집해서 탔지요. 아니 고집해서 탔다기 보다는 가격을 고려해서 타려하다
보니까 하드테일만 타게 됐네요.
이번에 새로 바이크를 장만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다시 하드테일로 살까 아니면 풀샥으로 살까이지요.
100~150만원 정도선에서의 바이크로 찾고 있는데 괜찮은 거 추천해주세요~
2년동안 타긴 했지만 그냥 라이딩을 즐기면서 탔기 때문에 지식이 많이 부족합니다.
저의 라이딩위주는 험난한 산을 타는것보다 주로 비포장도로(오르막 내리막)나 중장거리(5~20km)로
타고 있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에선 풀샥보다 하드테일이 더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풀샥바이크를 또 타보지 못해서 느껴보고도 싶고..
어떤류의 바이크를 사는것이 현명한지 알고 싶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을 할 때 풀샥이 하드테일보다 더 힘들다는 점의 차이가 많이 큰가요?
오르막길에서도 더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풀샥바이크를 한번도 타 본 경험이 없어서요.
하드테일만 타봐서 그런지 이번에 구입요망이 풀샥이 끌린답니다.
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답변 (6)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윗분 말에 동감합니다.
풀샥엔 XC레이싱용과 올마운틴, 다운힐 이렇게 보통 세가지가 있지요.
아주 험한 다운힐을 즐기시는 분이 아니면, XC레이싱용 풀샥을 권합니다.
올마운틴보다 용도가 다양해서 좋지요.
풀샥보다 하드테일이 가볍고 빠른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선수들은 대부분 하드테일을 타지요. 그러나...풀샥이 더 재미있지요. 선수가 아닌이상 즐기면서 타기엔 풀샥이 좋습니다.
저는 XC레이싱 풀샥(11KG 이하)으로 올해 속초2번,강릉1번 장거리를 탔고...임도도 많이 다녔습니다. 도로에서도 하드테일 못지않게 쭉쭉 나가고, 업힐도 하드테일보다 빠릅니다.
승차감도 좋아서 오히려 장거리 라이딩에 피로감도 덜 하구요.
장거리라이딩에 하드테일처럼 딱딱한 잔차에 오래 않아있으면 오히려 피곤함이 더 빨리옵니다. 승차감 좋은 차와 티코와 비교하면 어떤게 더 편할까요?
풀샥에 대한 오해가 많은것 같은데....XC레이싱용 가벼운 풀샥은 한국지형에 가장 적합한
잔차라고 생각됩니다.
풀샥엔 XC레이싱용과 올마운틴, 다운힐 이렇게 보통 세가지가 있지요.
아주 험한 다운힐을 즐기시는 분이 아니면, XC레이싱용 풀샥을 권합니다.
올마운틴보다 용도가 다양해서 좋지요.
풀샥보다 하드테일이 가볍고 빠른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선수들은 대부분 하드테일을 타지요. 그러나...풀샥이 더 재미있지요. 선수가 아닌이상 즐기면서 타기엔 풀샥이 좋습니다.
저는 XC레이싱 풀샥(11KG 이하)으로 올해 속초2번,강릉1번 장거리를 탔고...임도도 많이 다녔습니다. 도로에서도 하드테일 못지않게 쭉쭉 나가고, 업힐도 하드테일보다 빠릅니다.
승차감도 좋아서 오히려 장거리 라이딩에 피로감도 덜 하구요.
장거리라이딩에 하드테일처럼 딱딱한 잔차에 오래 않아있으면 오히려 피곤함이 더 빨리옵니다. 승차감 좋은 차와 티코와 비교하면 어떤게 더 편할까요?
풀샥에 대한 오해가 많은것 같은데....XC레이싱용 가벼운 풀샥은 한국지형에 가장 적합한
잔차라고 생각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