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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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초보 질문) 언덕(오르막) 기어비는...
추천 수 ( 0 )저는 항상 왼쪽(앞기어)변속만 했습니다.
아무래도 초짜다 보니 기어변속에 서툴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왼쪽보단 오른쪽(뒷기어)을 사용하라고 나와 있더군요.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산이 아닌 일반 도로 주행(경사가 많습니다.)시
기어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오르막, 내리막, 평지등등...
그리고 피해야 할 기어비도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르막때 1,7로 갔더니 다리가 터질려고 하더군요.
제발 오르막을 쉽게 오를 수 있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1-19 17:50)
아무래도 초짜다 보니 기어변속에 서툴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왼쪽보단 오른쪽(뒷기어)을 사용하라고 나와 있더군요.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산이 아닌 일반 도로 주행(경사가 많습니다.)시
기어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오르막, 내리막, 평지등등...
그리고 피해야 할 기어비도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르막때 1,7로 갔더니 다리가 터질려고 하더군요.
제발 오르막을 쉽게 오를 수 있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1-19 17:50)
답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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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비라는 놈은 타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혀집니다.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면요 ^^
1. 먼저 변속을 하라, 앞 체인링의 경우에는 급하게 변속을 하면 변속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뒷 스프라켓의 경우도 변속 타이밍이 늦으면 변속이 되지 않죠.
그러니 미리미리 변속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앞 체인링은 미리, 뒷 스프라켓은 단계적으로, 언덕이 나오면 우선 탄력을 이용해 어느정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러고 나서 속도가 떨어진다 싶으면 앞 체인링을 제일 작은놈으로 바꿔 줍니다. 그렇게 하면 순간적으로 기어가 가벼워 집니다. 그런 후에 뒷 스프라켓을 단계적으로 하나씩 올려줍니다. 뒷 변속은 페달에 힘이 가해질 때 하면 트러블이 생깁니다. 그러니 순간적으로 페달링할 때 힘을 빼시고 탄력으로 올라갈때 올려주면서 페달링을 약간 해주시면 스므스 하게 변속이 되죠. 이건 몇 번 해보셔야 됩니다.
1. 먼저 변속을 하라, 앞 체인링의 경우에는 급하게 변속을 하면 변속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뒷 스프라켓의 경우도 변속 타이밍이 늦으면 변속이 되지 않죠.
그러니 미리미리 변속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앞 체인링은 미리, 뒷 스프라켓은 단계적으로, 언덕이 나오면 우선 탄력을 이용해 어느정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러고 나서 속도가 떨어진다 싶으면 앞 체인링을 제일 작은놈으로 바꿔 줍니다. 그렇게 하면 순간적으로 기어가 가벼워 집니다. 그런 후에 뒷 스프라켓을 단계적으로 하나씩 올려줍니다. 뒷 변속은 페달에 힘이 가해질 때 하면 트러블이 생깁니다. 그러니 순간적으로 페달링할 때 힘을 빼시고 탄력으로 올라갈때 올려주면서 페달링을 약간 해주시면 스므스 하게 변속이 되죠. 이건 몇 번 해보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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