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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로터의 차이점?? 질문 드립니다.

표범 2005.11.20 00:47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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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보시면 위에것이 많이 사용되는 모델이고..

아래것은 신모델에 나오는 모델입니다.

아래것 처럼 로터가 일체형이 아닌 크랭크의 스파이더(?) 구조를 가지게 되면..

어떤 특징을 가지게 되는지요?

발열?  아니면 로터의 휨 방지??


지식을 전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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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6)

ssy0202 2005.11.20 02:04
가볍다구하더군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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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5.11.20 02:16
96g이랍니다. 보통의 로터는 대부분 130g 근처입니다. 실측치입니다.
어제 측정 해 본 다른 장단점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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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범 2005.11.20 03:1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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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 2005.11.20 11:10
아래의 로터와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발열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다. 오토바이 쪽에서는 거의 다 이런 방식입니다. 고급인 것들은 볼트로 체결한 부분에 유격?(float)가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무게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고급품이기 때문에 무게도 가벼운 경우가 많지만, 무거운 것도 있고 가벼운 것도 있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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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INE 2005.11.21 17:11
기술적인건 모르겠고요~ 사진의 로터는 M4 용 203 mm 로터와 6ti 용 205 mm 로터입니다. 직경이 더 큰데도 실측은 205 mm 가 15g 이 더 가볍습니다. 투피스로 만들면 디스크(?)부분을 다른가공 제작 가능하므로 원피스로 깍아 만들때보다 무게에서 그만큼 이득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휨강성(?) 도 좋아질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열발산은 더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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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INE 2005.11.21 17:14
이넘이 6인치 정도일때는 모르나 7,8 인치로 갈수록 원피스는 무게증가가 장난이 아니겠습니다. 모터싸이클의 그것처럼 커진다면 그 무게증가는 생각만해도 끔찍 합니다. 05년형 모노미니 의 경우도 투피스 로터로 만들어 졌다던데요.(제가 쓰고있습니다만)작은싸이즈에선 시각적 개선 말고는 별다른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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