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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스프라켓 슬램-시마노 비교

channie 2005.12.16 23:05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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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스프라켓을 240/XT에서 아클/슬램으로 바꾸었는데 9단에서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 만나는 알루미늄 부위에서 약간의 간섭현상이 생깁니다. (물론 휴기 사용시엔 이상 무, 맥스XL도 이상 무)
차본차체라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의 카본과 행어쪽으로 연결된 알루미늄 부분이 타 모델에 비해 띵띵하긴 합니다.

이것이 휠셋 때문인지 스프라켓 때문인지 확신이 안서는데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
스프라켓이 시마노와 슬램이 부착시 뒷드레일러를 조정해야 할 정도의 차이가 있나요?
만약 있다면 약간의 좌우 차이가 있다는 결론이 나오니까요.

아클 허브의 오른쪽(스프라켓쪽) frange distance를 보니 19mm로 휴기240의 19.2나 시마노의 20보다 오히려 중심축에서 프랜지까지의 거리는 더 가까운데 이러네요...
0.5mm 정도만 중심쪽으로 움직여져도 간섭현상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하니 프랜지와 스프라켓 1단과의 거리는 다른 일반적인 모델보다 꽤나 넓어보이기는 합니다.

스프라켓만 바꾸어도 된다면 굳이 휠셋을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아 질문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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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5)

channie 2005.12.16 23:37
사진의 화살표 표시 있는 알루미늄쪽이 약간 닿습니다.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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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ibu2 2005.12.17 01:58
마니의 자전거포에 관련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저도 잘 이해는 안가지만..
어쨌든, 스램과 시마노의 스프라켓이 틀리게 생긴건 분명합니다.(스램1단이 눈에띄게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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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하 2005.12.17 07:19
저도 스프라켓 교체 후 비슷한 증상이 발생해서 9단에서만 체인이 튀었는데
샾에서 스프라켓의 locking만 다른 것(회사 상관없이 얇은것)으로 교체하니까
정상으로 돌아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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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ie 2005.12.17 12:25
세팅이나 락킹 문제는 아닙니다. 어드져스터 볼트 및 하이/로우 볼트 모두 조정했습니다. 체인이 튀거나 조정이 관계되는 기숙적 문제가 아니라 기계적인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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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5.12.17 13:24
오우~! 플랫자켓 게이싱, xtr 드레일러~! 아멜깡 구라식 ~!
정말 좋은 물건들이군요...근데 그게 왜 닿죠? 프레임의 결함일거 같은걸요~!
프레임회사랑,아클 회사랑, sram회사랑 싸움을 붙여서 누가 잘났는지 확인을 해야 할거 같군요. 아무튼 세놈 중 한넘이 불량입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그게 닿으면 안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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