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잔차를 조립하려고 하는데 정말 궁금한 것 네가지 ^^

roadhouse 2005.12.24 03:1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내일 조립 들어가려고 합니다.

몇가지 잘 모르겠는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크랭크가 기존거는 알리비오(fc-m410이라고 하는데 게리피셔 말린에 붙어있던 겁니다)인데 제가 가지고 있는 크랭크셋이 FC-M440(데오레 OEM)입니다. 어떤 제품이 더 좋은 것인지요.

2.크랭크를 만약 교체한다면 440은 크랭크를 넣고 너트로 조여져 있는데, 말린 프레임에 붙어있는 알리비오 크랭크는 볼트로 조여져 있네요.
그럼 440으로 갈아 끼우고 기존의 볼트로 조여주면 되겠습니까?

3.케이블 겉선을 몇개 사왔습니다. 길이를 재면서 잘라서 사용해야겠는데, 그냥 가위로 잘라도 되는지... 아니면 쇠톱같은 걸 사용해야 하는지요. 겉선 안에 보니 와이어가 들어있는 것 같아서요.

4.제가 아답타가 붙은 데오레 앞 드레일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아답타를 제거하고 새 프레임(34.9)에 장착한 뒤 남은 아답타를 사용해서 알리비오 앞 드레일러(34.9)를 31.9 싯튜브에 부착할 수 있는지요.

내일이 토요일이다 보니 조립하다가 샵으로 갈 수 없는 상황이라 미리 이것저것 궁금한 점을 여쭤봅니다.
3번 같은 질문은 조금 초짜스럽지만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NRS3 2005.12.24 09:34
1. 크랭크암 속이빈 데오레가 더 고급입니다.(더 경량)

2. B.B가 사각이라면 어느 볼트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 케이블 컷터로 해야합니다.(최소한 니퍼라도)

4. 알리비오 앞변속기의 밴드가 철제로 속이 비어있어 아답터를 쓰기 부적합합니다.
아답터는 프라스틱+알루미늄스페이서로 되어있는데 알루미늄이 전혀 물리질 않습니다.
0
roadhouse 2005.12.25 11:56
아.. 그렇군요. 4번은 하고난 뒤에도 헷갈렸는데.. 안 되는군요.
감사드립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