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 변속기어 업글 의문?
추천 수 ( 0 )현재 제 잔차가 8단 입니다.
보통들 도로 위주는 8단이면 된다고 하며 산에서 탈때는 데오레급으로 업글해야
된다고 다들 말씀 하시는데 의문점이 있어 조언 부탁 합니다.
8단은 소프라켓이 11-30t 이고 9단 데오레는 11-32t , LX급 이상은 11-34인걸로 알고 있으며 만약에[내구성,무게를 고려치 아니하고 앞체인링(22-32-44t)도 동일시]) 소프라켓 8단에 11-32t를 끼우면 데오레급 이고 8단에 11-34t(메가렌치)를 끼우면 lx급이 되질 않나요....
다들 8단에서 9단 데오레급 이상으로 업글 하기위해서 많은비용(소프라켓,체인,디레일러 앞,뒤변속기,브레이크,케이블 등)을 소모하시는 것 같아서 질문 합니다..
단 변속량을 세분하는데 불리 하지만(1/8과 1/9차이)
고수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보통들 도로 위주는 8단이면 된다고 하며 산에서 탈때는 데오레급으로 업글해야
된다고 다들 말씀 하시는데 의문점이 있어 조언 부탁 합니다.
8단은 소프라켓이 11-30t 이고 9단 데오레는 11-32t , LX급 이상은 11-34인걸로 알고 있으며 만약에[내구성,무게를 고려치 아니하고 앞체인링(22-32-44t)도 동일시]) 소프라켓 8단에 11-32t를 끼우면 데오레급 이고 8단에 11-34t(메가렌치)를 끼우면 lx급이 되질 않나요....
다들 8단에서 9단 데오레급 이상으로 업글 하기위해서 많은비용(소프라켓,체인,디레일러 앞,뒤변속기,브레이크,케이블 등)을 소모하시는 것 같아서 질문 합니다..
단 변속량을 세분하는데 불리 하지만(1/8과 1/9차이)
고수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