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T.T LX와 XTR 뒷드레일러 체감차이는 얼마쯤날까요?
추천 수 ( 0 )계속 그분과 싸우고있습니다.
저의 지금사양은 데오레 변속레바에 앞드레일러는 LX 뒤는LX 입니다.
생각1: 변속레바 :XT 뒷드레일러 XT
생각2: 변속레바:데오레 뒷드레일러 XTR
생각3: 그분과 계속 싸우며 괴로워하며 그냥탄다.
여러분들의이견다시들어봅니다 답변 많이부탁드립니다.
저의 지금사양은 데오레 변속레바에 앞드레일러는 LX 뒤는LX 입니다.
생각1: 변속레바 :XT 뒷드레일러 XT
생각2: 변속레바:데오레 뒷드레일러 XTR
생각3: 그분과 계속 싸우며 괴로워하며 그냥탄다.
여러분들의이견다시들어봅니다 답변 많이부탁드립니다.
답변 (13)
데오레=내구성과 정확도에서 좀 떨어지구요, 엘엑스 첨에는 감이 좋은데 내구성이 약합니다. 특히 뒷변속기 엘엑스까지는 몇가지빼고는 가격적인 부담이 비교적 적습니다.
엑스티=내구성 우수하고 감도 좋습니다만, 가격이 좀 나가죠. 엑스티알=말할것 없이 다 좋습니다. 허나 가격이 무시 못하죠. 갠적으로 데오레급보다는 엘엑스 이상 권하는데, 쉬프터는 엘엑스, 뒷변속기는 엑스티 권합니다. 두루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데오레는 처음부터 좀 뻑뻑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엑스티알은 넘 비싸고(솔직히 엑스티알은 엑스티보다 좋긴하지만 별차이 못느낍니다. 퀄리티에서 좀 나아보인다고 할까 ^^)
엑스티=내구성 우수하고 감도 좋습니다만, 가격이 좀 나가죠. 엑스티알=말할것 없이 다 좋습니다. 허나 가격이 무시 못하죠. 갠적으로 데오레급보다는 엘엑스 이상 권하는데, 쉬프터는 엘엑스, 뒷변속기는 엑스티 권합니다. 두루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데오레는 처음부터 좀 뻑뻑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엑스티알은 넘 비싸고(솔직히 엑스티알은 엑스티보다 좋긴하지만 별차이 못느낍니다. 퀄리티에서 좀 나아보인다고 할까 ^^)
제가 LX에서 XTR로 변속기를 바꿨습니다.
차이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느냐면요.
먼저 오르막에서 강제변속을 할 경우 쇠떵어리 뿡가지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심리적으로 부서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조금 줄어들더군요.
바바박~~!! 연속 변속했을 때 트러블 없습니다.
(물론 셋팅은 똑같이 부산시내 최고의 샵에서 했기에 셋팅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평지에서 달리면서 변속하면 조금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요?
흙 떡칠 되었을 때 엑스티알은 우짜던동 변속을 시켜줍니다. LX는 흙 떡칠되면
잘 안 먹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100그램 가까이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까이꺼 백그람 그거 밥 한 공기 안 먹으면 되는 거 뭐... 이래 생각하시면
별거 아닌 차이일 수도 있겠네요.
차이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느냐면요.
먼저 오르막에서 강제변속을 할 경우 쇠떵어리 뿡가지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심리적으로 부서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조금 줄어들더군요.
바바박~~!! 연속 변속했을 때 트러블 없습니다.
(물론 셋팅은 똑같이 부산시내 최고의 샵에서 했기에 셋팅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평지에서 달리면서 변속하면 조금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요?
흙 떡칠 되었을 때 엑스티알은 우짜던동 변속을 시켜줍니다. LX는 흙 떡칠되면
잘 안 먹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100그램 가까이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까이꺼 백그람 그거 밥 한 공기 안 먹으면 되는 거 뭐... 이래 생각하시면
별거 아닌 차이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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