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xtr디스크 브레이크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지금 레버는 xt사용중입니다...앞쪽 브레이크 손잡이는 살짝만 잡아도 제동이 됩니다..
오른쪽 브레이크 레버는 핸들바 근처 까지 잡아당겨야 제동이 되는것 같습니다...
레버 유격 조절하는 방법이 있나여...????
그리고 오늘 정비하다가 오일 많이 흘러 나왔습니다....제동이 전혀 않되내여..
그래서 오일보충을 할려고 하는데...브레이크 전용오일 말고 그냥 유압기계에 들어가는 오일 넣어도 되나여...
어떤분은 괞찬다고하고 어떤분은 안된다고하고 정말 궁금합니다...
오른쪽 브레이크 레버는 핸들바 근처 까지 잡아당겨야 제동이 되는것 같습니다...
레버 유격 조절하는 방법이 있나여...????
그리고 오늘 정비하다가 오일 많이 흘러 나왔습니다....제동이 전혀 않되내여..
그래서 오일보충을 할려고 하는데...브레이크 전용오일 말고 그냥 유압기계에 들어가는 오일 넣어도 되나여...
어떤분은 괞찬다고하고 어떤분은 안된다고하고 정말 궁금합니다...
답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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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이라면 XT와 XTR은 호환됩니다. 그렇게 만들어 졌죠.
저도 신형 XTR의 인디게이터 불만 때문에 듀얼레버는 XT와 호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상없이 잘 사용하고 있구요.
현재의 문제로 봐서는 오일이 빠져나갔거나 에어가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시마노 전용 오일한통 사셔서 샵에서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제동부위라 중요합니다. 안전과 직결된 문제죠..
오일 보충후 에어 작업 잘하시고....XT일체형일 경우 레버와 암이 시작되는(만나는) 부분에 보시면 작은 렌치용 암나사가 보입니다.(브레이크를 레버의 안쪽을 따라 가면서 끝속에 잘 보셔야 합니다. 왠 조그마한 암나사가 보일겁니다.)
그곳을 조절하면 레버유격(압이(?))이 조절됩니다.
처음 오일주입과 에어작업이 잘된 상태라면 조절필요 없습니다.
손 대지 마시고 오일작업과 에어작업 끝난후 이후 사정에 따라 조정하십시오.
조정후 오일작업과 에어작업 하시면 감 잡기 힘듭니다.
수고하세요
저도 신형 XTR의 인디게이터 불만 때문에 듀얼레버는 XT와 호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상없이 잘 사용하고 있구요.
현재의 문제로 봐서는 오일이 빠져나갔거나 에어가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시마노 전용 오일한통 사셔서 샵에서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제동부위라 중요합니다. 안전과 직결된 문제죠..
오일 보충후 에어 작업 잘하시고....XT일체형일 경우 레버와 암이 시작되는(만나는) 부분에 보시면 작은 렌치용 암나사가 보입니다.(브레이크를 레버의 안쪽을 따라 가면서 끝속에 잘 보셔야 합니다. 왠 조그마한 암나사가 보일겁니다.)
그곳을 조절하면 레버유격(압이(?))이 조절됩니다.
처음 오일주입과 에어작업이 잘된 상태라면 조절필요 없습니다.
손 대지 마시고 오일작업과 에어작업 끝난후 이후 사정에 따라 조정하십시오.
조정후 오일작업과 에어작업 하시면 감 잡기 힘듭니다.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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