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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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디스크 브레이크와 림브레이크차이
추천 수 ( 0 )지금은xtr디스크 브레이크 사용한지 3일 됐습니다...전에는 림사용했습니다..
이상하게 다시 xtr림으로 가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제동 성능이 조금 좋아 진것이 사실이지만...
지금 풀샥을 사용 중입니다...풀샥안 디스크 사용해야 하나여..???
그래서 앞은 디스크 뒤는 림으로 갈려고 합니다...혹시 이렇게 사용하고 계신분 있나여
그리고 고수님들 한쪽만 디스크로 갈려면 앞,뒤중 어디를 디스크로 해야 할까여..??
이상하게 다시 xtr림으로 가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제동 성능이 조금 좋아 진것이 사실이지만...
지금 풀샥을 사용 중입니다...풀샥안 디스크 사용해야 하나여..???
그래서 앞은 디스크 뒤는 림으로 갈려고 합니다...혹시 이렇게 사용하고 계신분 있나여
그리고 고수님들 한쪽만 디스크로 갈려면 앞,뒤중 어디를 디스크로 해야 할까여..??
답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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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한 알루미늄을 굽혀서 림을 만듭니다.패드재료도 여기에 맞추어 고무를 사용하는데, 고무는 비극성이고 물을 배출할 공간이 없어서 비나 진흙이 뭍으면 마찰력이 없어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하여 패드를 마찰계수가 크면서 견고하고 물을 배제할 공간을 가지도록 레진등으로 소결하여 제조하고 마찰면 (디스크) 또한 패드에 맟추어 설계 ,제작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자전거 디스크 디스크 브레이크는 제조원가를 낮추고, 무게를 줄일 목적으로 단동식 피스톤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게 관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문제 투성이입니다 (복동식은 자가용에 보면 ...양쪽으로
튀어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고 무겁네요
그러나 현재의 자전거 디스크 디스크 브레이크는 제조원가를 낮추고, 무게를 줄일 목적으로 단동식 피스톤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게 관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문제 투성이입니다 (복동식은 자가용에 보면 ...양쪽으로
튀어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고 무겁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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