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헤드셋 비싼게 어떤점이 좋은가요?
추천 수 ( 0 )헤드셋이 몇만원대부터 몇십만원짜리가 있던데요 정말 그렇게 비싼 헤드셋이 필요한가요? 사용기 같은걸 보면 부드럽다는데 핸들 돌리기가 부드럽다는건지(저같은 초짜로서는 아직 핸들 돌리기가 힘들다고는 못느껴 봣습니다.^^) ..그리고 강도가 중요하다면 아무리싼 헤드셋도 헤드셋이 파손될정도의 충격이면 프레임이 먼저 파손될껏 같은데요. 도대체 비싼 헤드셋은 뭐가 좋은가요? 이것도 무게나 뽀대 때문인가요?(초보인데 이런것이 많이 궁금하네요^^)
답변 (10)
무게나 뽀대만으로 그렇게 차이가 나겠습니까? 헤드셋 망가진거 수두룩하게 봤습니다. 녹슨 헤드셋도 무지 봤습니다.(안의 베어링) 베어링이나 헤드셋 컵의 마모 등으로 핸들링이 불안정한 헤드셋도 무지 봤습니다. 헤드셋은 자전거에서 가장 무게를 많이 받는 부품중의 하나입니다. 아니, 가장 무게나 충격을 많이 받는 부품일껍니다. 꼭 그렇진 않지만 좋은 헤드셋으로 좋은 성능으로 오래도록 사용한다면 그만큼 즐거운 취미생활을 만끽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무조건 비싼거 단다고 좋다고 볼수만는 없겠지요. 좋아하는 구조와 브랜드와 스타일이 저마다 있으신듯 합니다)
산 많이 타면 좋은제품과 나쁜제품 금방 구별 됩니다. 도로에서야 헤드셋 나갈일이 많지 않겠죠. 그래도 제 후배보니 1년도 안되는사이에 자전거를 걸래만들더군요. 체중도 50조금 넘는데 어찌나 험허게 타는지 헤드셋 분해하니 베어링이 가루가 되서 후두둑 떨어지더라는.. -_- 똑같아 보이는 쇠구슬인 베어링도 고급과 저급은 몇배 혹은 거의 10배까지도 차이가 나잖아요. 헤드셋이 아작나는 경우는 거의 없을겁니다. 베어링이 다이하죠. 패달이던 헤드셋이던 베어링이 한번 다이하면 짜증나서 가격몇배해도 입증된걸 쓰게 되더군요. 건담프라모델 잘못조립해서 다칠일은 없겠지만 자전거 조립 잘못하면 아야야 할수 있습니다. 같은 취미라도 자전거는 부품 허투루 쓰면 안좋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돈주고 따로 사려면 최소한 사용자에 의해 검증된 제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