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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엘스워스의 트루스 바빙심하나요??

jwm73 2006.02.19 15:5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엘스워스 트루스를 구입해서 도로위주로 타고 다닐 생각 입니다.

트루스가 바빙이 심하다는 말있던데 사실입니까??

목록 답변등록

답변 (11)

kohosis 2006.02.19 15:55
바빙이 없는 프래임은 클레인의 팔로미노, 메버릭 모노링크, 인텐스 스파이더, 세븐의 듀오..등등을 제외하곤 대부분 비슷합닏 물론 조금식 차이가 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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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남자 2006.02.19 16:16
저는 지나해에 트루스타고 하드테일들과 속초 몇번 편도로 다녀 왔읍니다 도로 임도 험한싱글 휘뚜루 마뚜루 다좋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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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라차!!! 2006.02.19 16:41
타보니 바빙 심합니다. ㅎㅎ 그러나 그 바빙이 힘손실로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부드럽고 재미있는 라이딩하기엔 딱 좋습니다. 도로위주면 하드테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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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tres 2006.02.19 17:51
오만가지 잔차들이 다 모여있는 한강 잔차도로에서 트루스 가지고 도로타시는분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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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 2006.02.19 18:02
잉 그러고보니 저도 한강서 트루스 본적이 없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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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모차 2006.02.19 19:37
도로위주로 타기엔 많이 아깝죠....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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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law 2006.02.19 19:46
저 투루수타고 안양천, 한강을 거쳐 출퇴근하는데요. 뒷샥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약간씩은 조절됩니다. 속도를 중시한다면 적절한 선택은 아니고 즐거움을 찾는다면 풀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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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맥주 2006.02.19 21:46
투루스 좋던데요 저희집에 에픽,투루스 있는데 둘다 도로 잘나갑니다. 무엇보다 휠셋과 탸야가 도로에서 큰역활을 하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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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zak 2006.02.19 22:40
그러고 보니까 저도 한강길에서 아직 투르스는 못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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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jst 2006.02.19 23:08
저두 트루스는 한강에서 본적이 없네요.. 인텐스는 본적이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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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림보 2006.02.20 10:22
겨울에는 좀 뜸했지만 트루스로 한강 자전거도로에 자주 나갑니다. 다른 트루스도 자주 봤고요.....ㅎㅎㅎ
엘스워스에서 만드는 트루스와 id는 ICT라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은 바빙을 추진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 아래로 흔들리는 힘을 자전거 앞쪽 한 지점에 초점을 맞춰 어쩌고 저쩌고.... (역학적인 부분에는 깡통)
그래서인지 언덕을 오를 때 전에 타턴 티타늄 프레임보다 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무게기 더 나가는데도... 또 리어샥 압력을 높이면 그나마 이 바빙마저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풀샥 프레임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도로에서 하드테일보다 나을 수야 있겠습니까?

신월산 한바퀴를 돌면 약 20km 나옵니다. 제 집에서 거기까지 약 20km고요. 왕복 40km.
날마다 신월산을 한바퀴 돈다고 해도 도로와 산을 2:1 비율로 타게됩니다.(산밑까지 차로 가면 물론 달라지죠.) 산악용이라고 해서 산에서만 타게되지는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XC용으로 가지고 놀기엔 매우 좋습니다. 도로에서도 벼롤 힘들지 않고요. 산타크루즈 블러도 성격이 비슷합니다. 에픽도 그렇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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