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3000 + 200 / 체인과 스프라켓 교체
추천 수 ( 0 )에또 설라무네 ㅎㅎ
음..우선 체인은 삼천키로 타고 XTR로 갈았습니다 새 체인으로 갈고 좀 튀길래 적응기
간이려니하고 백키로정도 타고 그때봐서 적응할려고 했더니 ..
지금봤더니 한 이백더탔네요 그런데 체인은 여전히 튑니다
오늘 샵갔더니 스프라켓 교체해야된다네요
보통 주기가 체인두번갈때 스프라켓한번가는걸로 알고 잇는데
전 좀 빨리 가는 편인가요? 제것만 보니깐 몰랐는데 닳긴 많이 닳았네요
음..삼천키로타고 체인갈았으면 제때 간거같은데 스프라켓이 왜 이렇게 많이 닳았을까요?갈아야되는건가..
보통 얼마타고 스프라켓 가시나요?
아..그리고 스프라켓은 보통 어느정도로 업글하는게 좋을까요 전에건 데오레급 이였는데
음..우선 체인은 삼천키로 타고 XTR로 갈았습니다 새 체인으로 갈고 좀 튀길래 적응기
간이려니하고 백키로정도 타고 그때봐서 적응할려고 했더니 ..
지금봤더니 한 이백더탔네요 그런데 체인은 여전히 튑니다
오늘 샵갔더니 스프라켓 교체해야된다네요
보통 주기가 체인두번갈때 스프라켓한번가는걸로 알고 잇는데
전 좀 빨리 가는 편인가요? 제것만 보니깐 몰랐는데 닳긴 많이 닳았네요
음..삼천키로타고 체인갈았으면 제때 간거같은데 스프라켓이 왜 이렇게 많이 닳았을까요?갈아야되는건가..
보통 얼마타고 스프라켓 가시나요?
아..그리고 스프라켓은 보통 어느정도로 업글하는게 좋을까요 전에건 데오레급 이였는데
답변 (2)
스프라킷은 표면경화 처리를 한 1mm정도 해 있읍니다. 눈에 띠일 정도로 마모되었다면 체인 교환시 같이 교환 하여야합니다.1mm경화층 만만치않은 두께인데 어쩌다 3000km에 아작이 났을까요.......
체인 튀는 것, 길이 안들어서가 아니라 ,언덕 올라갈때 앞기어를 변속하여서 체인에 많은 무리가 가서이고....그 결과 스프라킷과 체인이 모두 천수를 못 누리고 사망한 것입니다.
체인, 스프라킷 그리고 기어를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은 기어변속은 평지에서하고 체인에 장력이 걸린 상태에서는 절대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언덕이 나오면 미리 변속을하고 그대로 언덕을 넘어가라는 ....
체인 튀는 것, 길이 안들어서가 아니라 ,언덕 올라갈때 앞기어를 변속하여서 체인에 많은 무리가 가서이고....그 결과 스프라킷과 체인이 모두 천수를 못 누리고 사망한 것입니다.
체인, 스프라킷 그리고 기어를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은 기어변속은 평지에서하고 체인에 장력이 걸린 상태에서는 절대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언덕이 나오면 미리 변속을하고 그대로 언덕을 넘어가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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