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샥 교체후 디스크캘리퍼 셋팅문제 및 유압케이블 교체
추천 수 ( 0 )샥을 폭스 바닐라R(QR방식)에서 마조찌 Z1 프리라이딩(20mm엑슬방식)으로 교체했습니다. 허브는 다붐 헤드스핀 QR 및 엑슬 겸용 허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휠셋은 그대로 썼습니다.
샥과 휠셋을 끼우고 로터에 켈리퍼를 맞추고 샥의 아답터(헤이즈 브레이크에 8인치 아답터를 사용합니다.)를 고정시키려고 하니까 아답터와 마운트 사이에 공간이 4~5mm 정도 떨어져서있어서 그대로 고정시키면 켈리퍼와 로터가 심하게 어긋나서 바퀴가 안돌아 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와셔를 몇개 끼우고 디스크마운트에 고정시키니까 어느정도 정렬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전에 마조찌 QR방식 샥에 아답터 없이 헤이즈브레이크 쓸때는 이런적이 없었는데 QR방식하고 엑슬방식 샥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되나요?
그리고 아답터와 브레이크마운트 사이에 와셔를 넣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또 헤이즈브레이크에서 유압케이블만 교체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반자전거에만 쓸꺼라서 지난번에 컷팅했는데 조금 큰 어반프레임으로 바꾸니 약간 짧은듯 하네요.
샥과 휠셋을 끼우고 로터에 켈리퍼를 맞추고 샥의 아답터(헤이즈 브레이크에 8인치 아답터를 사용합니다.)를 고정시키려고 하니까 아답터와 마운트 사이에 공간이 4~5mm 정도 떨어져서있어서 그대로 고정시키면 켈리퍼와 로터가 심하게 어긋나서 바퀴가 안돌아 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와셔를 몇개 끼우고 디스크마운트에 고정시키니까 어느정도 정렬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전에 마조찌 QR방식 샥에 아답터 없이 헤이즈브레이크 쓸때는 이런적이 없었는데 QR방식하고 엑슬방식 샥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되나요?
그리고 아답터와 브레이크마운트 사이에 와셔를 넣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또 헤이즈브레이크에서 유압케이블만 교체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반자전거에만 쓸꺼라서 지난번에 컷팅했는데 조금 큰 어반프레임으로 바꾸니 약간 짧은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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