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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질문이요.. 상당히저한텐 중요한거라 ㅎㅎ

bogi007 2006.03.10 07:5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타는 잔차는24단 잔차인데요 한달에 1000키로정도타는데요 물론,산타는게 아니고 통학용으로씁니다. 제가 타다보니 24단보다는 27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것같습니다.
그래서 lx등급정도로 맞추고 싶은데 사실 학생이다 보니 총알이 모자르거던요.
그래서 구동계열만 교체하고싶은데 .. 일반적으로 그렇게하는것보단 중고 완차나 새잔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것은 알고있지만.. 역시나 총알의 압박땜시 ㅎㅎ
본좌님들의 의견을 알고 싶습니다. 만일 구동계열을 교체하면 가격은 얼마다.. 차라리 새로사는게낮다 등등 자세히요.. 참고로 프레임은 lx등급정도엔 쓸수 있는 프레임입니다
엘파마 알파 입니다  부탁드립니다. 저한테는 자가용이기 땜에 소중한 잔차라서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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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rickyoh56 2006.03.10 08:15
24단을 27으로 바꾸려면 스프라켓 뒷드레일러 앞드레일러 변속레버등 바꾸셔야 됩니다.
그리고 뒷쪽 허브가 27단 스프라켓이 끼워지는 지도 보셔야 합니다.
중고로 장터 매복하셨다가 하나하나 사서 한꺼번에 바꾸세요.. 데오레나 아니면 xt급으로 하세요 lx는 어중간 해서리..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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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kyoh56 2006.03.10 08:16
그리고 저도 24단 타다가 27단으로 바꿧는데요.. 별다른 차이점 못느껴요.. 그냥 타세요..
타시다 완차로 파시고 중고로 27단 사세요.. 산 안타신다면 차이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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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gfinger 2006.03.10 09:46
rickyoh56 말씀에 동감.. 통학용이라면 27단이 별 의미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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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방 2006.03.10 13:25
24단과 27단은 제일 작은것과 제일 큰것은 비슷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27단이 3단이 더 있으니 좀더 촘촘한 기어비가 되겠지요 산이 아닌이상 거의 소용이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허브를 좋은걸로 바꾸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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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gi007 2006.03.10 15:02
네 감사 합니다 님들의 답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근데 허버 바꾸면 좋아지나요? 허브는 구체적으로 어떤기능을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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