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엘파마 익스트림 T550 어떻습니까?
추천 수 ( 0 )풀데오레급이죠? 가격대비 성능 괜찮습니까?
풀데오레급으로 하나 지를려고 하는데 디자인도 이쁜거같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Frame MU6 알로이 26"*13", 14.5", 16", 17", 18"
Fork RST OMEGA T5 86MM 트래블
Handlebars 이스턴 EA30
Stem 이스턴 EA50
Handlegrips undefined
Saddle 셀레 이탈리아 FK 검정
Seat Post 이스턴 EA30 27.2*350MM
Brakeset 시마노 BR-M421
Front Derailleur FD-M530 DEORE
Rear Derailleur RD-M511SGS DEORE
Shifters ST-M510
Crank FC-M460
Bottom Bracket BB-LP25
Headset VP-A71
Pedals VP-988A
Chain CN-HG53 DEORE
Free Wheel CS-HG509 DEORE
Hubs 시마노 DEORE
Rims MAVIC XM117 검정
Spokes 스테인레스 Black
Tires IRC MYTHOS XC 26"*1.95'
첨부 (1)
답변 (3)
엘파마는 부분적인 부품을 바꿔 주문 가능하므로 값차이는 적지만 좀 더 나은 성능을 보일 수 있는 부분들, 헤드셋, 크랭크, 브레이크 암, 안장, 페달, BB, 핸들 그립 등의 부품을 한 단계 더 윗등급으로 하심이 좋을 듯 싶네요. 특히 다른 건 몰라도, 크랭크와 비비, 페달, 안장, 핸들 그립은 다른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격대 성능비를 극대화하는 방법일 듯 싶습니다. 550이 풀 데오레급이지만, 크랭크 비비 등은 일반적으로 말하는 데오레가 아니고, 알리비오와 데오레 중간쯤의 이름만 데오레인 좀 어중간한 부품들이죠.. 그리고 기본 페달은 플라스틱 페달인 것으로 알고 있고, 안장의 경우 모양은 거의 비슷하지만, 외피의 재질이 약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속기와 브레이크 레바의 경우 분리형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셋 -> 케인크릭 S1
안장 -> C2 TRANS AM
크랭크 -> FC-M530
비비 -> BB-ES51
브레이크 -> BR-M530
패달 -> VP-196
요렇게 추천합니다. ㅋ 요렇게 해서 원래 사양과 값차이는 5만원 날려나 모르겠네요..
저라면 여기서 돈 좀 더 들여서 샥은 락샥 주디 j4로 앞 뒤 휠셋의 림은 xm317에다 허브는 lx나 xt정도까지 바꿔줄 듯. ㅎ ^^ -> 요렇게 하면 너무 비싸질려나.. ㅎ
헤드셋 -> 케인크릭 S1
안장 -> C2 TRANS AM
크랭크 -> FC-M530
비비 -> BB-ES51
브레이크 -> BR-M530
패달 -> VP-196
요렇게 추천합니다. ㅋ 요렇게 해서 원래 사양과 값차이는 5만원 날려나 모르겠네요..
저라면 여기서 돈 좀 더 들여서 샥은 락샥 주디 j4로 앞 뒤 휠셋의 림은 xm317에다 허브는 lx나 xt정도까지 바꿔줄 듯. ㅎ ^^ -> 요렇게 하면 너무 비싸질려나.. ㅎ
저도 관심이있어서 스펙을 자세히 보던 넘 입니다.
모샵에서 조립한 사양이 "가격은 비슷"하면서 명목상 스펙이 보다 뛰어나더군요.
http://www.spmtb.co.kr/m_mall_detail.php?ps_ctid=01010000&ps_goid=7332
앞샥, 디레일러, 허브가 T550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델인듯 합니다
T550과 비교해보시고 좋은선택 하시길....
모샵에서 조립한 사양이 "가격은 비슷"하면서 명목상 스펙이 보다 뛰어나더군요.
http://www.spmtb.co.kr/m_mall_detail.php?ps_ctid=01010000&ps_goid=7332
앞샥, 디레일러, 허브가 T550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델인듯 합니다
T550과 비교해보시고 좋은선택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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