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브렠 밀리는 증세
추천 수 ( 0 )xt 듀얼레버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뒷브레키는 칼같이 잡히는데....
앞브레키가 밀리네요. 레버감이 물컹물컹한게 어느정도는 잡히지만 급경사에서는 쭉쭉 밀리네요. 이런현상이 에어가 찬 상황인지요?
또한 디스크로터가 원래의 밝은 메탈색에서 불에 그을린듯하게 짙은색으로 변하는데...이것또한 다른 증상인가요? 오일이나 이물질이 뭍어있는것은 아니구요.....
여하튼 이런증세는 블리딩을 해야 해결되는지요? 아니면 오일보충하고...등등의 간단하게 하는 다른방법이 있나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뒷브레키는 칼같이 잡히는데....
앞브레키가 밀리네요. 레버감이 물컹물컹한게 어느정도는 잡히지만 급경사에서는 쭉쭉 밀리네요. 이런현상이 에어가 찬 상황인지요?
또한 디스크로터가 원래의 밝은 메탈색에서 불에 그을린듯하게 짙은색으로 변하는데...이것또한 다른 증상인가요? 오일이나 이물질이 뭍어있는것은 아니구요.....
여하튼 이런증세는 블리딩을 해야 해결되는지요? 아니면 오일보충하고...등등의 간단하게 하는 다른방법이 있나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패드 잔량은 있으시지요? 그렇다면 물컹물컹으로 보아 블리딩이 필요한듯 보입니다.
일단 앞브레이크를 수평이 되게 조정 하신뒤에 뒤 켈리퍼에 보심 고무로 마개를 해 닫아놓은 육각 볼트에 가운데 구멍 뚫린 뾰족한 게 있는데 고무마게 여시고 블리딩 오일 사시면 호스 들어 있거든여 고거를 꼽으세요(잔차에 오일이 뭍지 않게 다른 방향으로) 그리고 브레이크 레바위에 피스톤 커버? 나사 두개 푸시면 뚜껑이 열리고 오일이 보일겁니다 . 자 요기에 넘치지 않게 오일을 붓고 앞브레이크를 여러번 잡은상태에서 켈리퍼 호스 꼽아놓은 볼트를 순간적으로
풀럿다 조이세요 호스를 통해 오일이 나오고 그럼 레버가 쑤욱하고 들어갑니다
다시 오일 보충하시고 브레이크 여러번(4~5회 이상) 잡고 압력이 느껴지면 잡은 상태로 호스 꼽은 볼트를 순간적으로 풀럿다 조이시고
뒤에껀 괜찮으시다니 그레버와 같은 감이 올때까지 반복 하세요
한가지 팁이 있다면 이작업은 쉬엄쉬엄 하는게 아니라 한번에 죽 연결돼야 하구요 그래야 에어가 배출구를 통해 한번에 빠집니다 볼트를 너무 오래열면 레버가 끝까지 들어 가는데 그럼 안되구요(항시 압력이 남아야됨) 오일리저버 탱크 오릴 붓는 곳에 오일이 떨어져 바닥이 보이면 안됩니다 내가 부은 오일이 캘리퍼까지 채워진다는 감으로요
한번 해보세요 잔차에 애정도 생기구 지식도 쌓이구
일단 앞브레이크를 수평이 되게 조정 하신뒤에 뒤 켈리퍼에 보심 고무로 마개를 해 닫아놓은 육각 볼트에 가운데 구멍 뚫린 뾰족한 게 있는데 고무마게 여시고 블리딩 오일 사시면 호스 들어 있거든여 고거를 꼽으세요(잔차에 오일이 뭍지 않게 다른 방향으로) 그리고 브레이크 레바위에 피스톤 커버? 나사 두개 푸시면 뚜껑이 열리고 오일이 보일겁니다 . 자 요기에 넘치지 않게 오일을 붓고 앞브레이크를 여러번 잡은상태에서 켈리퍼 호스 꼽아놓은 볼트를 순간적으로
풀럿다 조이세요 호스를 통해 오일이 나오고 그럼 레버가 쑤욱하고 들어갑니다
다시 오일 보충하시고 브레이크 여러번(4~5회 이상) 잡고 압력이 느껴지면 잡은 상태로 호스 꼽은 볼트를 순간적으로 풀럿다 조이시고
뒤에껀 괜찮으시다니 그레버와 같은 감이 올때까지 반복 하세요
한가지 팁이 있다면 이작업은 쉬엄쉬엄 하는게 아니라 한번에 죽 연결돼야 하구요 그래야 에어가 배출구를 통해 한번에 빠집니다 볼트를 너무 오래열면 레버가 끝까지 들어 가는데 그럼 안되구요(항시 압력이 남아야됨) 오일리저버 탱크 오릴 붓는 곳에 오일이 떨어져 바닥이 보이면 안됩니다 내가 부은 오일이 캘리퍼까지 채워진다는 감으로요
한번 해보세요 잔차에 애정도 생기구 지식도 쌓이구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