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7)
1) 허브(바퀴축)에 디스크를 끼울수 있는구조(6볼트, 센터락)이어야 한다.
2) 포크,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 마운트 구멍이 있어야 한다.
3)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인경우 핸들바에서 기존의 브레이크레버를 제거해야 한다.
이 세기지만 보시면 됩니다.
세가지 문제점을 해결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점이 도출되게 됩니다..
만약 쉬프트레버와 브레이크레버가 일체형이라면 분리형 쉬프트레버를 따로 구입하셔야 하죠....
위를 다 하려면 가장 절실한건 돈입니다. ^^ ㅎㅎㅎ
허브, 포크(V정용만 아니면 대부분 호환됨), 레버, 캘리퍼,로터(즉 브레이크셋) 그리고 공임.
역시나 돈이 문제.
또 지금타고있는 잔차를 팔고 디스꾸달린 이쁜넘으루다가 개비하시는것도 존방법임다^^
2) 포크,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 마운트 구멍이 있어야 한다.
3)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인경우 핸들바에서 기존의 브레이크레버를 제거해야 한다.
이 세기지만 보시면 됩니다.
세가지 문제점을 해결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점이 도출되게 됩니다..
만약 쉬프트레버와 브레이크레버가 일체형이라면 분리형 쉬프트레버를 따로 구입하셔야 하죠....
위를 다 하려면 가장 절실한건 돈입니다. ^^ ㅎㅎㅎ
허브, 포크(V정용만 아니면 대부분 호환됨), 레버, 캘리퍼,로터(즉 브레이크셋) 그리고 공임.
역시나 돈이 문제.
또 지금타고있는 잔차를 팔고 디스꾸달린 이쁜넘으루다가 개비하시는것도 존방법임다^^
1. 디스크브레이크세트 (보통 세트사면 다 들어있음)
1) 유압일 경우: 전용레버, 유압호스,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2) 기계식일 경우: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 레버는 기존레버 사용가능하나 케이블은 길이 때문에 교체해야 함
*) 일체형레버도 사용가능함
2. 디스크용허브
- 현재 허브가 림전용일 경우 허브교체 및 휠빌딩 새로 해야함
-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휠셋을 교체하는게 더 나음(중고처리 후 중고 구입)
3. 현재 포크 및 프레임에 디스크용 마운트 장착 가능한지 확인
- 1,2 다 준비해놓고 달려는 순간 디스크장착 불가능한 포크/프레임인 경우 심하게
좌절해야 함
1) 유압일 경우: 전용레버, 유압호스,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2) 기계식일 경우: 갤리퍼, 패드, 로터, 마운트
*) 레버는 기존레버 사용가능하나 케이블은 길이 때문에 교체해야 함
*) 일체형레버도 사용가능함
2. 디스크용허브
- 현재 허브가 림전용일 경우 허브교체 및 휠빌딩 새로 해야함
-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휠셋을 교체하는게 더 나음(중고처리 후 중고 구입)
3. 현재 포크 및 프레임에 디스크용 마운트 장착 가능한지 확인
- 1,2 다 준비해놓고 달려는 순간 디스크장착 불가능한 포크/프레임인 경우 심하게
좌절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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