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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기계식/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

bangcam 2006.04.04 02:0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어떻한 특성이 있습니까? 성능차이가 뚜렷이 나나요
고장발생 빈도와 관리상의 문제점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kohosis 2006.04.04 04:40
상급유압과 비교한다면 기능적으로는 떨어진답니다
유지와 열에 의한 기능감소면을 생각할때 기계식도 우수하구요
고장의 개념보다 유지의 개념에서 기계식이 우수하구요
상급 유압고 비교한다면 제동력과 손가락에서 나오는 힘이 적어 피로가 덜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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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반 2006.04.04 07:15
잔고장은 유압이 적고 수리및 정비시는 기계식이 쉽죠.. ^^;
잔고장이래봐야 비슷비슷하고 거의 나지도 않구요...
다만 어떤제품이냐에 따라... 그리고 어떻게 길들이고 좋은제품을 고르느냐에 따라
제동력에 차이도 있겠지요... 유압도 처음엔 밀리는건 엄청밀리구요....
추천을 해드리자면 기계식은 아비드 계열 유압은 대체적으로.. ^^;
제가 써본바로는 기계식은 써본게 하나뿐이라 잘 모르겟고
유압식은 호프미니.... 으흐흐 =_= 돈값을 하죠 ; 시마노계열도 좋답니다 ^^;;
경량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8인치를 쓰시는것도..... ㅎㅎㅎ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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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gfinger 2006.04.04 09:34
유지의 개념에서 기계식이 우수하다는건 좀 이해가 안되네요.. 유압을 쓰고있지만 셋팅해두고 신경쓸일이 없었거든요..
요즘 나오는 유압 디스크 브렉에 뭐 잔고장이 난다거나 유지가 불편하다는 얘기는 못들어봤습니다.
비용은 더 들겠지만 오래쓸거 생각하면 역시 유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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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1206803 2006.04.04 10:14
저도 시마노XT유압브레이크을 2년동안 사용했는데 산과도로 2:8로 5000킬로 주행했는데
잔차살때 그대로 손한번보지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경우는 고장이 한번도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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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뜨 2006.04.04 10:20
어반님의 말은 완전히 초보를 두고 말하는거 같은데요 ^^ 처음쓰시는분이야 블리딩에
오일은 어떤거 사용하고 블리딩몇번 실패하면 짜증나고 패드 길은 어떻게 들여야 하며
또 바퀴뺀상태에서는 브렉레버 잡으면 안되며 또 잡았을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오일은 언제갈아주어야 하는지 달리다 보니까 오일이 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등

초/보/자/는 유압브렉이 복잡하고 생소하게 보이기마련입니다

케이블 디스크는 걍 브렉레버랑 켈리퍼에 와이어케이블만 걸면 끝이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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