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스캇모델 질문

speednsy 2006.04.13 21:0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이번에 하나 장만할려구 하는데여 스케일 60과 리플렉스 20중 하나를 사려 합니다.

도로 50% 산악50% 정도로 할려구 하는데 도무지 결정을 할수가 없네요.

고수님들의 조언 바랍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rjh482 2006.04.13 21:16
상대적으로 스케일은 도로형이고 리플렉스는 산악형입니다
0
앙끼 2006.04.13 22:16
반대 아닌가요?/?? 스케일이 산악형으로 맞는 모델이고 리플렉스는 소위 말하는 트레일바이크 오히려 리플렉스가 도로나 장거리 여행 외 산에서 타는 모델일겁니다.... 바꿔말하면 도로에서는 리플렉스가 낫지 않나 싶군요
0
cky9199 2006.04.13 22:47
엄연히 말하자면..리플렉스의 컨셉은요^^ 잔차자체의 컨셉보다 그모델라인의 컨셉은요^^

가격대성능비를 높인 그리고 지오메트리도 일반적인 산악잔차보다는 타기편한 ^^

지오메트리입니다 일반산악잔차는 일반인들이 허리가 너무숙여진다등등....

그런것들을 편하게 개선하였고 가격대비 부품구성은 충실한편이죠 ^^

스캇의 모델업은 레이싱이 따로있죠-0-

스케일은 산악용 일반 xc컨셉이고

레이싱이라는 모델따로있고 이건 속도경쟁 타임트라이얼같은 레이싱타입의 xc컨셉

로드에서더 적합하겠죠 ^^

리플렉스는 다용도죠^^좀더 편한지오메트리에 산도 도로도 최고는 아니지만 어느쪽으로도 크게손색없는 하지만 무게가 좀무거운 편이죠 위의 것들과 비교하면요^^

한마디로 리플렉스는 절충형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발당시의 설계구조에 개념이죠..꼭 리플렉스는 어디 레이싱은 도로 그럼산에서는 성능이 떨어지는냐? 동호인의 수준이라면 그런거 충분히 극복가능합니다.

하지만 개발당시의 개념이 그렇다는 뜻입니다....^^
0
pygar 2006.04.14 02:04
도로에는 스케일이고 산악에는 리플렉스라고 강남의 모샵 주인한테서 분명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자를 보여주던데.. 거기에도 그렇게 광고되어있더라구요... 리플렉스가 산악쪽입니다.
0
mum 2006.04.14 11:20
스케일은 철저하게 XC 레이싱 전용으로 설계된 프레임입니다. 기존 레이싱 씨리즈는 힘 전달에 있어서의 퍼포먼스에 너무 치중하는 설계를 한 덕에 업힐과 평지의 성능은 최고였지만 싱글트랙에서의 민첩성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이를 보완한 것이 바로 스케일입니다. 스케일은 기존 레이싱 씨리즈에 비해 다소 낮은 스탠드오버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싱글트랙에서 상당히 민첩합니다. 또한 강한 페달링에 의한 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두꺼운 싯튜브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체인장력에 의한 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슈퍼 오버사이즈의 체인 스테이를 채용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극한적인 설계를 하고도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양호하게 만든 것 또한 상당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리플렉스는 다목적 라이딩을 위한 컨셉을 가지고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어떠한 지형이든지 라이딩에 무리가 없도록 만든 ATB컨셉에 충실한 제품이죠. 만약 최고의 퍼포먼스를 원하신다면 스케일, 편안한 주행을 원하신다면 리플렉스를 선택하시기를 권유합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