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질문이 잘못됐나요?
추천 수 ( 0 )아래 질문에 답을 안주시네요.
-----아래----------------------------------------
53t 체인링 에 14t 스프라켓 과의 기어비와
46t 체인링 에 12t 스프라켓 과의 기어비
이상 2개의 기어비 는 거의 같다고 보는건가요?
아니면 위 표시한 두개의 기어비는 어떤 다른 특성을 가지는가요?
(속도나 업힐시 비교등... 가르쳐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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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t 체인링 에 14t 스프라켓 과의 기어비와
46t 체인링 에 12t 스프라켓 과의 기어비
이상 2개의 기어비 는 거의 같다고 보는건가요?
아니면 위 표시한 두개의 기어비는 어떤 다른 특성을 가지는가요?
(속도나 업힐시 비교등... 가르쳐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답변 (6)
한바퀴를 돌릴때 갈수 있는 거리가 더 길다는 것은 일의 양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겠지요.
그렇다면 크랭크를 한바퀴 돌릴때 스프라켓이 더 많이 돈다면 거리도 그만큼 더 멀리 갈 것이고, 당연히 힘도 더 많이 소모되는것이 맞겠네요. T수 차이가 얼마 나지 않더라도 장시간 라이딩을 하면 그 소모되는 힘들이 누적되어 부담으로 올 수도 있습니다. 다만, 경험하셨겠지만 업힐시 기어비를 너무 가볍게 놓고 페달링을 빠르게 하면 힘이 더 드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니까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심폐능력위주 혹은 근력위주)에 따라 기어비를 선택하는것이 최상일거라 사료되옵니다.^^
그렇다면 크랭크를 한바퀴 돌릴때 스프라켓이 더 많이 돈다면 거리도 그만큼 더 멀리 갈 것이고, 당연히 힘도 더 많이 소모되는것이 맞겠네요. T수 차이가 얼마 나지 않더라도 장시간 라이딩을 하면 그 소모되는 힘들이 누적되어 부담으로 올 수도 있습니다. 다만, 경험하셨겠지만 업힐시 기어비를 너무 가볍게 놓고 페달링을 빠르게 하면 힘이 더 드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니까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심폐능력위주 혹은 근력위주)에 따라 기어비를 선택하는것이 최상일거라 사료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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