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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스프라켓 제일 작은 기어+제일 작은 체인링 조합에서

jerevinan 2006.04.28 16:49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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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일러를 아무리 조정해도 스프라켓 제일 작은 기어+제일 작은 체인링 조합에서
계속 문제가 생깁니다. 패달이 헛도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구입하자마자 이런 증상이 있었는데,
길이 들으면 좋아질거란 말에 계속 탔습니다.
그런데 2달이 다 되어가는데도 증상이 그대로 입니다.
마니님 홈페이지에 가서 설명 보고 다 따라해도 소용 없더군요...
체인까지 끊어서 셋팅 맞췄는데...

뭐가 문제일까 하다가 드레일러의 기어와 스프라켓의 기어 간격이 너무 멀다싶어
이렇게 묶어놓고 타봤는데 증상이 상당히 좋아지더군요.
텐션조절 나사로 아무리 조정해도 스프라켓 제일 작은 기어와 간격이 2Cm이상이라
소용없어서 끊으로 묶어본겁니다. (체인 연결한 상태에서)

이거 어찌 해야될까요?
드레일러를 갈아야합니까?

뒷드레일러: 시마노 아세라.
스프라켓: 시마노 8단.
체인: 8단용(아마도)이고 길이는 큰 체인링과 스프라켓 큰 기어에 걸었을 때 보다
        2마디 길게 돼있습니다.
쉬프터: 시마노 알리비오 8단용(일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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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ducati81 2006.04.28 17:11
언급하신 "스프라켓 제일 작은 기어+제일 작은 체인링 조합"은 자전거를 타지 않고 보관할 때의 조합이지 일반적인 라이딩시의 조합은 아닙니다. 당연히 체인의 장력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유지가 되지 않기 때문에(즉, 헐겁기 때문에) 디레일러의 풀리의 위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렇게 지면을 향하지 않고 뒤쪽을 향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저런 조합을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자전거의 위쪽에서 체인 라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각선 방향으로 틀어져 있기 때문에 제대로 세팅하는거 자체가 힘들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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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GHO1001 2006.04.28 21:41
윗분 말씀에 한표합니다.
할수는 있지만 라이딩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드레일러에 마찰과 힘전달에 문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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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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