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시드 레이스(sid race) 퍼지티브,네거티브,퓨어 디라이트(pure delite)의 기능
추천 수 ( 0 )시드레이스의 퍼지티브와 네거티브의 기능과 압력에 따른 변화에 대하여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06년식의 pure delite 기능도 아시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06년식의 pure delite 기능도 아시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1)
답변 리플이 없어 답답한 나머지 스램 본사 홈피에 들어가 보니 락샥 포크 06시드메뉴얼 있네요. 메뉴얼을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 직역 해 보았습니다.. 틀린 부분 있으면 리플부탁드립니다..
* 세그(sag)의 셋팅
- 세그는 안장에 앉았을때 라이더의 체중에 의해서만 포크의 튜브가 들어가는 길이를 말함.
- 세그는 포지티브 압력을 조정함으로써 조절가능하다.
- 세그는 포크의 최대 트레블에서 대략 20%정도가 적당하다.
* 에어 압력 가이드 라인
- 포지티브 에어 방이 포크의 스프링이라고 할수 있다.
- 많은 포지티브 에어는 견고한 라이딩을 낮은 포지티브 에어는 부드러운 라이딩을 제공한다.
- 포지티브, 네거티브 압력은 라이더의 체중에 맞게 락샥에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하여 주입한다.
- 네거티브 압력을 조정함으로써 라이딩의 성향을 바꿀수 있다.
- 많은 네거티브 압력은 작은 충동에서도 포크를 활동적으로 동작하도록 하며, 낮은 네거티브 압력은 바빙을 줄여준다.
- 네거티브 압력은 라이딩의 스타일과 지형에 따라 포지티브 압력의 50%~90%을 유지한다.
* 리바운드 조절
- 리바운드 댐핑는 포크가 압축 후에 그 가득한 증축으로 돌아오는 속력을 통제한다
- 토끼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을 증가하고, 거북이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를 느리게 한다.
* Pure delite (sid race)
- 퓨어 디라이트는 리바운드 댐핑의 조절범위를 광범위하게 한다.
- 퓨어 디라이트의 압력은 10 psi ~ 60 psi 범위내에 공급한다.
- 낮은 압력에서는 작은 충돌도 흡수하여 포크를 부드러움을 느끼게 만들고, 높은 압은 포크를 엄격하게 만들다.
* 세그(sag)의 셋팅
- 세그는 안장에 앉았을때 라이더의 체중에 의해서만 포크의 튜브가 들어가는 길이를 말함.
- 세그는 포지티브 압력을 조정함으로써 조절가능하다.
- 세그는 포크의 최대 트레블에서 대략 20%정도가 적당하다.
* 에어 압력 가이드 라인
- 포지티브 에어 방이 포크의 스프링이라고 할수 있다.
- 많은 포지티브 에어는 견고한 라이딩을 낮은 포지티브 에어는 부드러운 라이딩을 제공한다.
- 포지티브, 네거티브 압력은 라이더의 체중에 맞게 락샥에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하여 주입한다.
- 네거티브 압력을 조정함으로써 라이딩의 성향을 바꿀수 있다.
- 많은 네거티브 압력은 작은 충동에서도 포크를 활동적으로 동작하도록 하며, 낮은 네거티브 압력은 바빙을 줄여준다.
- 네거티브 압력은 라이딩의 스타일과 지형에 따라 포지티브 압력의 50%~90%을 유지한다.
* 리바운드 조절
- 리바운드 댐핑는 포크가 압축 후에 그 가득한 증축으로 돌아오는 속력을 통제한다
- 토끼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을 증가하고, 거북이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를 느리게 한다.
* Pure delite (sid race)
- 퓨어 디라이트는 리바운드 댐핑의 조절범위를 광범위하게 한다.
- 퓨어 디라이트의 압력은 10 psi ~ 60 psi 범위내에 공급한다.
- 낮은 압력에서는 작은 충돌도 흡수하여 포크를 부드러움을 느끼게 만들고, 높은 압은 포크를 엄격하게 만들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