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부품 수명은?
추천 수 ( 0 )체인이나 스프라켓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데오레급 MTB이구요,
고단 기어로 도로 라이딩을 주로 했고 주행 거리는 약 4,500Km입니다.
최근 들어 크랭크가 덜컥거리며 헛도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네요. 체인이나 케세트 쪽의 부품이 마모되서 그런 것같은 의심이 드는데요, 고수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진단을 부탁드립니다.
데오레급 MTB이구요,
고단 기어로 도로 라이딩을 주로 했고 주행 거리는 약 4,500Km입니다.
최근 들어 크랭크가 덜컥거리며 헛도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네요. 체인이나 케세트 쪽의 부품이 마모되서 그런 것같은 의심이 드는데요, 고수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진단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3)
그 정도면 체인의 교체주기를 넘겼을 뿐더러 스프라켓의 마모도 상당 부분 진행되었습니다.
특히나 오프로드가 아닌 온 로드 중심의 고속주행은 체인과 스프라켓(고단,작은것)의 마모를
가속화 시킵니다.
내구성을 고려한다면 9단의 스프라켓을 일정하게 사용해야하나 이역시 이론에 불과 할 뿐입니다.
실제 도로에서 일정한 속도로 주행을 하다보면....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안은 우선 크랭크의 유격이 볼트 풀림에 의한 것인지 확인하고,
조치가 안 될 경우 신품으로 교환할 것을 권합니다.
체인,스프라켓 역시 새 제품으로 교환하심이 라이더의 안전과 쾌적한 라이딩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특히나 오프로드가 아닌 온 로드 중심의 고속주행은 체인과 스프라켓(고단,작은것)의 마모를
가속화 시킵니다.
내구성을 고려한다면 9단의 스프라켓을 일정하게 사용해야하나 이역시 이론에 불과 할 뿐입니다.
실제 도로에서 일정한 속도로 주행을 하다보면....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의 방안은 우선 크랭크의 유격이 볼트 풀림에 의한 것인지 확인하고,
조치가 안 될 경우 신품으로 교환할 것을 권합니다.
체인,스프라켓 역시 새 제품으로 교환하심이 라이더의 안전과 쾌적한 라이딩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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