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보 라이더의 고민
추천 수 ( 0 )풀샥을 타고 있는 초보 입니다
제 동료들은 하드테일을 타고 있는데 도로에서 속도 차이가 꽤나서
혹시 뒷 샥을 잡그면 (하드하게) 하면 속도가 좀 더 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엇는데요
혹 샥을 하드하게 하면 풀샥 프레임에 문제가 생갈까요?
속도차를 극복 하기위해선 근력을 키워야 하는것은 기본이 겠지만 속도차가 10km/h
정도나는듯 합니다
제 잔차는 케넌 데일 제미니 2000 입니다...
제 동료들은 하드테일을 타고 있는데 도로에서 속도 차이가 꽤나서
혹시 뒷 샥을 잡그면 (하드하게) 하면 속도가 좀 더 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엇는데요
혹 샥을 하드하게 하면 풀샥 프레임에 문제가 생갈까요?
속도차를 극복 하기위해선 근력을 키워야 하는것은 기본이 겠지만 속도차가 10km/h
정도나는듯 합니다
제 잔차는 케넌 데일 제미니 2000 입니다...
답변 (9)
MC-40 의 경우 뒷샥을 락 시키면 갑자기 속도가 증가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패달링의 효율이 좋아진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예를들면 100번 패달링 했을 때의 힘소모가 훨씬 적어진다고나 할까요? 치고 나가는 거리 및 속도도 효율이 좋아지는 것 같고.... (그외의 나머지 요소로는, 하드테일보다 속도면에서 불리한 요소인 프레임 및 타이어 무게, 지오메트리의 차이 등으로 인해서 기본적인 속도차이는 존재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경우 락 모드에서 험한 둔턱을 지날 때 충격을 받으면 뒷 샥에 그리 좋을 것은 없다고 생각해서 험로에서는 락을 잠깐 풀고 주행합니다. 설계부터 뒤쪽 휠에서 전해져 오는 충격을 고려하고 설계한 하드테일 프레임과, 뒷 샥을 통해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된 풀샥 프레임과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