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후쿠에쿠, 빅셔 DISC, 켄델 F800 이중 어떤것이 좋을까요?
추천 수 ( 0 ) 후쿠에쿠 110만원
게리피셔 빅셔DISC 130만원
켄델F800 166만원
물론 직수입가격입니다.
전 이제 갓 입문하려고 하는 직딩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산도타고, 여행도 다녀볼까 합니다.
주로 도로와 한강변을 70% 타고, 30% 고수님들 따라다니면서 산악을 탈까 합니다.
업글은 무리일것 같구요. 대략 5년이상은 열심히 탈까 합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델은 이 세가지 중에서 고르기로 확정한 상태이며, 다만, 가격대비 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사실 여유 많이 없습니다. 몇십만원 차이가 제겐 너무 벅찬데, 다른 한편으로는 상대적으로 좀 더 비싼 빅셔나 F800 특히 F800에 끌려서요.(외다리...^^:)
고수님 조언에 따라 더이상 고민하지 말고 결정할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후쿠에쿠 SPEC
Frame 플래티넘 시리즈 ZR9000 internally externally butted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Fork 락샥 토라 318 Air Alloy steerer | 100mm travel | Motion Control
Rear N/A
Rims 본트라거 레이져 디스크
Hubs 시마노 M525 디스크
Spokes 15G DT 챔피온
Tires 본트라거 존스 XR 26x2.25/2.2
Pedals 시마노 M505 ATB clipless
Crank 본트라거 셀렉트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50 | 11-34 |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ISIS 기가파이프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571 LX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Stem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셀렉트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빅셔 DISC
Frame AC/DC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 main frame w/carbon composite seat and chainstays, Disc specific, Genisis Geometry
Fork 마니또 R7 Super w/TPC Lockout, Aluminum Streerer, 100mm 트래블
Rear N/A
Rim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Hub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Spoke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Tires 본트라거 존스XR 26x2.2/2.25
Pedals 시마노 M520
Crank 본트라거 레이스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70, 11-34T,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external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750 XT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크로우바 셀렉트 OS
Stem 본트라거 셀렉트 OS, 7도 라이져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레이스 럭스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Cannondale F800
Frame Furio aluminum
Fork Lefty Speed DLR2, 110mm-travel
Rims/Wheels Mavic XM117
Hubs Front: Cannondale Lefty; Rear: Shimano M475
Spokes DT Swiss Champion
Tires IRC Trail Bear, 26 x 2.25
Crankset FSA V-Drive MegaExo
Chainwheel 44/32/22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LX
Rear Derailleur Shimano Deore XT
Rear Cogs SRAM PG-970, 9-speed: 11-34
Shifters Shimano Deore LX Dual-Control
Handlebars FSA XC-281, 25mm-rise
Tape/Grips Cannondale V-Tech
Stem Cannondale XC3 HeadShok
Brake Levers Shimano Deore LX Dual Control
Brakes Shimano Deore LX hydraulic disc
Pedals Shimano PD-M520, clipless
Saddle Fizik Nisene II Sport
Seat Post FSA FR-270
게리피셔 빅셔DISC 130만원
켄델F800 166만원
물론 직수입가격입니다.
전 이제 갓 입문하려고 하는 직딩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산도타고, 여행도 다녀볼까 합니다.
주로 도로와 한강변을 70% 타고, 30% 고수님들 따라다니면서 산악을 탈까 합니다.
업글은 무리일것 같구요. 대략 5년이상은 열심히 탈까 합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델은 이 세가지 중에서 고르기로 확정한 상태이며, 다만, 가격대비 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사실 여유 많이 없습니다. 몇십만원 차이가 제겐 너무 벅찬데, 다른 한편으로는 상대적으로 좀 더 비싼 빅셔나 F800 특히 F800에 끌려서요.(외다리...^^:)
고수님 조언에 따라 더이상 고민하지 말고 결정할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후쿠에쿠 SPEC
Frame 플래티넘 시리즈 ZR9000 internally externally butted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Fork 락샥 토라 318 Air Alloy steerer | 100mm travel | Motion Control
Rear N/A
Rims 본트라거 레이져 디스크
Hubs 시마노 M525 디스크
Spokes 15G DT 챔피온
Tires 본트라거 존스 XR 26x2.25/2.2
Pedals 시마노 M505 ATB clipless
Crank 본트라거 셀렉트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50 | 11-34 |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ISIS 기가파이프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571 LX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Stem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셀렉트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빅셔 DISC
Frame AC/DC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 main frame w/carbon composite seat and chainstays, Disc specific, Genisis Geometry
Fork 마니또 R7 Super w/TPC Lockout, Aluminum Streerer, 100mm 트래블
Rear N/A
Rim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Hub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Spoke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Tires 본트라거 존스XR 26x2.2/2.25
Pedals 시마노 M520
Crank 본트라거 레이스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70, 11-34T,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external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750 XT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크로우바 셀렉트 OS
Stem 본트라거 셀렉트 OS, 7도 라이져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레이스 럭스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Cannondale F800
Frame Furio aluminum
Fork Lefty Speed DLR2, 110mm-travel
Rims/Wheels Mavic XM117
Hubs Front: Cannondale Lefty; Rear: Shimano M475
Spokes DT Swiss Champion
Tires IRC Trail Bear, 26 x 2.25
Crankset FSA V-Drive MegaExo
Chainwheel 44/32/22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LX
Rear Derailleur Shimano Deore XT
Rear Cogs SRAM PG-970, 9-speed: 11-34
Shifters Shimano Deore LX Dual-Control
Handlebars FSA XC-281, 25mm-rise
Tape/Grips Cannondale V-Tech
Stem Cannondale XC3 HeadShok
Brake Levers Shimano Deore LX Dual Control
Brakes Shimano Deore LX hydraulic disc
Pedals Shimano PD-M520, clipless
Saddle Fizik Nisene II Sport
Seat Post FSA FR-270
답변 (9)

f800이나 빅서.. 강추합니다...
일단 제품이있는 샾에 들러서 사이즈 피팅필수로 하시길 바라구요..
캔델과 게리피셔중에 님의 몸에 맞는 지오메트리를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사이즈 정말중요합니다.. )
스티브님의 의견도 일리있기는 한데....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아반테타다가 소나타로 차바꿔보니.. 첨에만 조금좋지 실사용용도로 별반다를것이 없다라는것과 비슷합니다...
어차피 자동차 바퀴네개달리고... 5명까지 탈수있고 트렁크공간있고... 요즘차들 대략 밟으면.. 200가까이까지 나가는 경우많고...
그러나... 배기량에따른 힘차이와 옵션등등의 차이는 고사하고라도...
사용자가 느끼는 품질감성은 그 금액만큼 차이나는경우가 많죠...
아반테로 180으로 주행하는것과... 소나타로 180주행해보면 주행안정성등의 품질감성 큼니다.. 프리스티지급 세단과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겠지요....
자전거는 그보다더.. 사람몸과 밀접한 관개를 가진 제품입니다...
입문용에서 중급용으로 올라갈때 큰차이를 못느낀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중급용타다가..
한참 다운그레이드하면... 많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죠.. (한강도로나... 설렁설렁타는것은 별차이없겠지만.. )
산악에서나... 체력이많이 요구되는경우.. 혹은 비슷한 실력의 동호인들과 달렸을경우 그차이를 심하게 느낄수있습니다...
같은 브랜드 하드텔의 상위급.. (80만원 vs 230만원짜리) 으로 갈아타고 속초를 가본적이있는데... 중간중간에 자전거 바꿔타면서...
그때 느끼는 품질에따른 사용감은 가히 절망적인 수준이더군요,....
이왕이면.. 지금 생각하신 세모델중에서.. 가장 상위급으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5년동안 타실계획이시라면요....
일단 제품이있는 샾에 들러서 사이즈 피팅필수로 하시길 바라구요..
캔델과 게리피셔중에 님의 몸에 맞는 지오메트리를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사이즈 정말중요합니다.. )
스티브님의 의견도 일리있기는 한데....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아반테타다가 소나타로 차바꿔보니.. 첨에만 조금좋지 실사용용도로 별반다를것이 없다라는것과 비슷합니다...
어차피 자동차 바퀴네개달리고... 5명까지 탈수있고 트렁크공간있고... 요즘차들 대략 밟으면.. 200가까이까지 나가는 경우많고...
그러나... 배기량에따른 힘차이와 옵션등등의 차이는 고사하고라도...
사용자가 느끼는 품질감성은 그 금액만큼 차이나는경우가 많죠...
아반테로 180으로 주행하는것과... 소나타로 180주행해보면 주행안정성등의 품질감성 큼니다.. 프리스티지급 세단과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겠지요....
자전거는 그보다더.. 사람몸과 밀접한 관개를 가진 제품입니다...
입문용에서 중급용으로 올라갈때 큰차이를 못느낀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중급용타다가..
한참 다운그레이드하면... 많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죠.. (한강도로나... 설렁설렁타는것은 별차이없겠지만.. )
산악에서나... 체력이많이 요구되는경우.. 혹은 비슷한 실력의 동호인들과 달렸을경우 그차이를 심하게 느낄수있습니다...
같은 브랜드 하드텔의 상위급.. (80만원 vs 230만원짜리) 으로 갈아타고 속초를 가본적이있는데... 중간중간에 자전거 바꿔타면서...
그때 느끼는 품질에따른 사용감은 가히 절망적인 수준이더군요,....
이왕이면.. 지금 생각하신 세모델중에서.. 가장 상위급으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5년동안 타실계획이시라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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