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올마운틴을 XC 가깝게 만드는 방법중에
추천 수 ( 0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스캇 mc 와 자이언트 엔알에쓰를 갖구 있었는데 얼마전 엔알에쓰를 팔았습니다.
스캇은 산에갈때만 살짝살짝 탓었는데 엔알에쓰를 보내고 도로주행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힘들고 도통 속도가 붙질 않는군요.
현재 타이어는 스캇 쿠거 2.25 가 장착되어있구요.
안장은 한껏 올리구 앞샥도 최대한 낮춰놓은 상태입니다.
제 생각에는 타이어를 2.0으로 교체하고 스템을 뒤집으면 한결 나아질까요?
최저의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알고 ㄱㅖ신다면 알려 주세요..
로드바이크를 사서 도로 다닐때 탈려고 했지만 영 자세가 익숙치 않아서요.
그럼 왈바님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스캇 mc 와 자이언트 엔알에쓰를 갖구 있었는데 얼마전 엔알에쓰를 팔았습니다.
스캇은 산에갈때만 살짝살짝 탓었는데 엔알에쓰를 보내고 도로주행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힘들고 도통 속도가 붙질 않는군요.
현재 타이어는 스캇 쿠거 2.25 가 장착되어있구요.
안장은 한껏 올리구 앞샥도 최대한 낮춰놓은 상태입니다.
제 생각에는 타이어를 2.0으로 교체하고 스템을 뒤집으면 한결 나아질까요?
최저의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알고 ㄱㅖ신다면 알려 주세요..
로드바이크를 사서 도로 다닐때 탈려고 했지만 영 자세가 익숙치 않아서요.
그럼 왈바님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6)

2.1정도로 하시는게 중거리와 산행에 양쪽다 사용하게 좋을듯합니다^^
mc의 컴셉이 올마운틴이기에...물론 1.95도 상관없으나... 조금 모양새가 ^^
하지만 편한게 제일이죠^^ 하지만 저라면 2.1추천드립니다 양쪽다 쓰기에는
타야는 2.1쓰시고 스템은 어차피 신체싸이즈에 맞추어 쓰시는거니 되도록 xc분위기 낸다고
과도하게 긴건 장착안하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글쓰신분의 생각처럼 2.0도 괜찮죠 ^^
근데 맥시스가 싼것중에 2.0이 나오는걸로 아는데 저가형인 미도스 xc2 2.1이랑 별차이 없더군요 오히려 외관상으로는 더 굵어 보이더군요 ....
mc의 컴셉이 올마운틴이기에...물론 1.95도 상관없으나... 조금 모양새가 ^^
하지만 편한게 제일이죠^^ 하지만 저라면 2.1추천드립니다 양쪽다 쓰기에는
타야는 2.1쓰시고 스템은 어차피 신체싸이즈에 맞추어 쓰시는거니 되도록 xc분위기 낸다고
과도하게 긴건 장착안하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글쓰신분의 생각처럼 2.0도 괜찮죠 ^^
근데 맥시스가 싼것중에 2.0이 나오는걸로 아는데 저가형인 미도스 xc2 2.1이랑 별차이 없더군요 오히려 외관상으로는 더 굵어 보이더군요 ....

음...제가 mc를 도로에서 많이 타는 편이라. 물론 임도도 다닙니다.
샥은 80mm / 스템 뒤집고 / 일자 핸들바 / 로드 1.75<파나레이서> or 임도<켄다 2.0>
이렇게 다닙니다. 사실 타이어는 2.25 쿠거보다 2.0 켄다가 도로에서 켄다가 더 힘이 듭니다. 트레드 차이가 도로에서 미치는 영향이 크죠.
가끔 1.75 끼고도 임도 다니긴 합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만요)
샥 80mm 이것도 사실 임도에서 별 문제 없더군요. 다만 헤드튜브에 무리가 갈까 걱정이긴 하지만요.
가장 최적의 방법은 로드용 타이어와 산행용 따로 준비 하심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샥은 80mm / 스템 뒤집고 / 일자 핸들바 / 로드 1.75<파나레이서> or 임도<켄다 2.0>
이렇게 다닙니다. 사실 타이어는 2.25 쿠거보다 2.0 켄다가 도로에서 켄다가 더 힘이 듭니다. 트레드 차이가 도로에서 미치는 영향이 크죠.
가끔 1.75 끼고도 임도 다니긴 합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만요)
샥 80mm 이것도 사실 임도에서 별 문제 없더군요. 다만 헤드튜브에 무리가 갈까 걱정이긴 하지만요.
가장 최적의 방법은 로드용 타이어와 산행용 따로 준비 하심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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