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잔차도로 평지주행시 이상적인 기어비?
추천 수 ( 0 )저같은 경우에 전에는 앞2 뒤8,9 로 주행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엔 앞3 뒤7요 기어비로 주행하는데 평속에 도움도 많이되고 운동도 더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잔차도로 다니실때 잘쓰시는 기어비가 어케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당.
요즘엔 앞3 뒤7요 기어비로 주행하는데 평속에 도움도 많이되고 운동도 더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잔차도로 다니실때 잘쓰시는 기어비가 어케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당.
답변 (16)
좀 속도를 즐기시는 타입 같군요.
보통은 앞 2, 뒤 6~7정도를 많이 선호하고
힘보다는 페달링에 주안점을 둔 빠른 회전력으로 타는게 유산소운동도 되고
근단련에도 좋다고 합니다만.
사람들 걷는 모양이 각자 다르듯이
페달링도 각자 체질에 맞는걸로 해야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사람들 걷는 모양이
어떤이들은 보폭을 짧게하고 빠른 발놀림으로 즉, 발바리 걸음을 하는사람도 있고
큰 보폭으로 성큼성큼 걷는 사람, 보폭도 작고 발 디디는 속도도 느린 사람
보폭도 크고 양다리 옮기는 속도도 빠른 사람도 있습니다.
평소 걸음이 보폭이 짧고 빨리 양 다리를 교대하는 사람은 기어비를 작게
그리고 크랭크암 길이도 짧은것으로 하는게 나을것이고
큰 보폭으로 성큼성큼 걷는 사람들은 고기어비를 이용하는것이 효과적일것입니다.
보통은 앞 2, 뒤 6~7정도를 많이 선호하고
힘보다는 페달링에 주안점을 둔 빠른 회전력으로 타는게 유산소운동도 되고
근단련에도 좋다고 합니다만.
사람들 걷는 모양이 각자 다르듯이
페달링도 각자 체질에 맞는걸로 해야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사람들 걷는 모양이
어떤이들은 보폭을 짧게하고 빠른 발놀림으로 즉, 발바리 걸음을 하는사람도 있고
큰 보폭으로 성큼성큼 걷는 사람, 보폭도 작고 발 디디는 속도도 느린 사람
보폭도 크고 양다리 옮기는 속도도 빠른 사람도 있습니다.
평소 걸음이 보폭이 짧고 빨리 양 다리를 교대하는 사람은 기어비를 작게
그리고 크랭크암 길이도 짧은것으로 하는게 나을것이고
큰 보폭으로 성큼성큼 걷는 사람들은 고기어비를 이용하는것이 효과적일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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