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기계식디스크의 레버감은 엉망인가요??
추천 수 ( 0 )기계식 디스크에 관심이 있어 Q&A에서 모든 검색 중입니다.
유압은 내리막이나 평지나 같다고 하고,
기계식은 내리막에서 힘들다고 하던데 맞습니까?
아비드 BB5 or 7을 후보에 두고 있는데 중고라도 유압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매년 브리딩 안해도 되고 가격도 싸고 해서요)
아디드 BB의 내리막에서 레버감 아시는분 글 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유압은 내리막이나 평지나 같다고 하고,
기계식은 내리막에서 힘들다고 하던데 맞습니까?
아비드 BB5 or 7을 후보에 두고 있는데 중고라도 유압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매년 브리딩 안해도 되고 가격도 싸고 해서요)
아디드 BB의 내리막에서 레버감 아시는분 글 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11)
저도 림만 고집하다가 제동력보단 림표면의 오염을 벗어나고자 볼베어링7로 왓는데요.
림은 정밀하게 세팅하면 브레이크 잡았다 놨다 하면서 앞뒤 다 세팅할려면 오래 걸리거든요.
케이블 재단도 까다롭고 ... 볼 베어링7은 세팅하는게 거저 입니다.딱 붙게 평평하게 세팅한뒤
레버만 돌리면 패드가 약간 떨어지면서 세팅끝. 케이블 청소도 쉽고.. 좀 뻑뻑하다 싶으면 속케이블은 테프론 묻혀서 닦고, 겉케이블은 통채로 갈고..
제동력은 유압처럼 적은힘으로 제동되지는 않지만 림브레이크보다 훨씬 적은 힘으로 바퀴를 잠기게 할수 있습니다. 기계식 나름대로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림은 정밀하게 세팅하면 브레이크 잡았다 놨다 하면서 앞뒤 다 세팅할려면 오래 걸리거든요.
케이블 재단도 까다롭고 ... 볼 베어링7은 세팅하는게 거저 입니다.딱 붙게 평평하게 세팅한뒤
레버만 돌리면 패드가 약간 떨어지면서 세팅끝. 케이블 청소도 쉽고.. 좀 뻑뻑하다 싶으면 속케이블은 테프론 묻혀서 닦고, 겉케이블은 통채로 갈고..
제동력은 유압처럼 적은힘으로 제동되지는 않지만 림브레이크보다 훨씬 적은 힘으로 바퀴를 잠기게 할수 있습니다. 기계식 나름대로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기계식 포핑거의 압박 이라하셨는데 ㅎㅎ 세팅이 도대 체 어떻길래 ^^ 손가락 짧아서
투핑거면 충분하던대요 웬간한 급경사 싱글에서도 림브렉도 투핑거인데..-0-
어떤 기계식이 대체 4핑거죠? 생활잔차보다 못하내요 ㅎㅎ
전 유압가고 싶지만 돈이모자라 데오레 기계식이나 아비드 5를 노리는중입니다...
(적은힘도 한몫하지만 그보다 림표면의 긁힘이 싫어서-특히 우중라이딩때)
물론 모아서 한꺼번에 하면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업글이란거 돈모아서 다른잔차 사는게 낮다는거 아시지만 대부분은 부분부분 업글하죠
한번에 큰돈안들어가고 조금씩 진행이 되니..
저역시 유압식과 기계식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기계식에서 만족할수도 혹은 유압으로 가야할수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가격차가 별로 없어졌으니
기계식은 싸게 구하거나 한번쯤 써볼만하는게 지배적이죠...
글쎄요...전 결국에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조작감도 적은힘도 유압의 승리지만
참희안하게도 자꾸만 기계식이 끌리는 저도 저를 이해못하겠습니다...
투핑거면 충분하던대요 웬간한 급경사 싱글에서도 림브렉도 투핑거인데..-0-
어떤 기계식이 대체 4핑거죠? 생활잔차보다 못하내요 ㅎㅎ
전 유압가고 싶지만 돈이모자라 데오레 기계식이나 아비드 5를 노리는중입니다...
(적은힘도 한몫하지만 그보다 림표면의 긁힘이 싫어서-특히 우중라이딩때)
물론 모아서 한꺼번에 하면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업글이란거 돈모아서 다른잔차 사는게 낮다는거 아시지만 대부분은 부분부분 업글하죠
한번에 큰돈안들어가고 조금씩 진행이 되니..
저역시 유압식과 기계식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기계식에서 만족할수도 혹은 유압으로 가야할수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가격차가 별로 없어졌으니
기계식은 싸게 구하거나 한번쯤 써볼만하는게 지배적이죠...
글쎄요...전 결국에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조작감도 적은힘도 유압의 승리지만
참희안하게도 자꾸만 기계식이 끌리는 저도 저를 이해못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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