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이 닿는 문제????
추천 수 ( 0 )요즘 장마로 라이딩도 못해서 야*에서 스램 체인을 구입하여 장착하였는데....
앞 3단 - 뒤 8단에서만 체인이 7단 스프라켓에 닿아 소리가 납니다....
좀 튀긴다고 할까요????
다른 변속 단에서는 아무 이상없이 잘 변속되구요.....
스프라켓은 스램 970이고 1000km 주행하였습니다.....
참고로 변속레버는 슬램 7이고, 뒷 드레일러는 슬램-9입니다....
체인 두개를 교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왜???? 다른곳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는데 꼭 8단에서만 닿나요!!!!!????
조정한것은 변속레버의 와이어줄(?) 장력만 좀 조정하였습니다.
전에 체인은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앞 3단 - 뒤 8단에서만 체인이 7단 스프라켓에 닿아 소리가 납니다....
좀 튀긴다고 할까요????
다른 변속 단에서는 아무 이상없이 잘 변속되구요.....
스프라켓은 스램 970이고 1000km 주행하였습니다.....
참고로 변속레버는 슬램 7이고, 뒷 드레일러는 슬램-9입니다....
체인 두개를 교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왜???? 다른곳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는데 꼭 8단에서만 닿나요!!!!!????
조정한것은 변속레버의 와이어줄(?) 장력만 좀 조정하였습니다.
전에 체인은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변속기 의 조그만 나사 2개중 위의 나사를 약간만 왼쪽으로 돌려 보세요.
위에있는 나사는 9단 스프라켓 (젤작은) 밖으로 벗어나지않게 조정하는 쎈터조정
나사구요, 아래있는 나사는 1단 스프라켓 (젤큰)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 조정하는
나사입니다. 위에껀 오른쪽으로 돌리면 뒤에서 보았을때 폴리가 왼쪽으로 가고
왼쪽으로 돌리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그리고 아래껀 그반대로 오른족으로 돌리면
폴리가 오른쪽으로 , 왼쪽으로돌리면왼쪽으로 갑니다.
자꾸만 나사를 이리저리 돌리면서 폴리와 체인의 변화를 보시면 원리를 알게 될겁니다.
알고보면 별거아닌것이 모르면 엄청어려운것이 앞뒤 드레일러 조정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사항외에 케이블의 장력도 함께 조정하셔야 완벽한 셋팅이 될겁니다.
변속기 셋팅이 완벽하게 되어야 기분좋은 라이딩이 될수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라이딩하는 하루종일 신경쓰여 사고로도 이어질수있습니다.
꼭 완벽한 습득을 하셔서 더욱업그레이된 잔차맨이 되십시요.
위에있는 나사는 9단 스프라켓 (젤작은) 밖으로 벗어나지않게 조정하는 쎈터조정
나사구요, 아래있는 나사는 1단 스프라켓 (젤큰)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 조정하는
나사입니다. 위에껀 오른쪽으로 돌리면 뒤에서 보았을때 폴리가 왼쪽으로 가고
왼쪽으로 돌리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그리고 아래껀 그반대로 오른족으로 돌리면
폴리가 오른쪽으로 , 왼쪽으로돌리면왼쪽으로 갑니다.
자꾸만 나사를 이리저리 돌리면서 폴리와 체인의 변화를 보시면 원리를 알게 될겁니다.
알고보면 별거아닌것이 모르면 엄청어려운것이 앞뒤 드레일러 조정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사항외에 케이블의 장력도 함께 조정하셔야 완벽한 셋팅이 될겁니다.
변속기 셋팅이 완벽하게 되어야 기분좋은 라이딩이 될수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라이딩하는 하루종일 신경쓰여 사고로도 이어질수있습니다.
꼭 완벽한 습득을 하셔서 더욱업그레이된 잔차맨이 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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