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아발란체 1.0의 J3과 타사자라의 엑셀 플래티넘,,
추천 수 ( 0 )입문용 잔차로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80%는 한강라이딩이나 도로
30%는 산에 가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강이나 도로는 왕복 30km나 그 이상으로요,,
저정도면 장거리인데 피로가 적은 샥은 어떤거죠? 그리고 더 부드러운건요?
키는 177에 몸무게 74입니다,,
고민하고 있는 자전거도 아발란체랑 타사자라고요
그런데 샥 위주의 설명을 듣고 싶어서 제목을 저렇게 달았습니다,,
둘중에 어떤걸로 고르는게 좋을까요?
80%는 한강라이딩이나 도로
30%는 산에 가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강이나 도로는 왕복 30km나 그 이상으로요,,
저정도면 장거리인데 피로가 적은 샥은 어떤거죠? 그리고 더 부드러운건요?
키는 177에 몸무게 74입니다,,
고민하고 있는 자전거도 아발란체랑 타사자라고요
그런데 샥 위주의 설명을 듣고 싶어서 제목을 저렇게 달았습니다,,
둘중에 어떤걸로 고르는게 좋을까요?
답변 (3)
j3는 코일오일샥(스프링교체말고는 샥의 딱딱하고 부드러움을 조절하기 힘듭니당...)
(락가능/리바운드조절가능)
타사자라의 액셀플레티넘(에어샥인데 솔로인지 듀얼인지를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락가능 리바운드 조절가능)
무게는 액셀플래티넘이 더 가벼운걸로 알고있습니다 크게 체감할 정도는 아니지만
한가지 더 한다면 타사자라 디스크 모델이 아닌경우 샥이 마니또라
시마노계열의 디스크를 장착하려면 아답터가 필요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에어샥이 몸무게에 맟추어 에어량을 조절하면 딱딱하고 부드러움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쉽죠 아주 에어량 조절하면 되니까 ^^)
에어 권장수치를 맞추는게 제일좋겟지만
어느정도는 여유를 두어도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하지만 둘다 도로에서 쭉쭉 나가기로 괜찮은 훌륭한 모델임은 틀림업습니다
다만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성능 맘에들어도 디잔이 맘에안들면 자꾸 눈에서 멀어집니다
또한 타사자라의 지오메트리가 특이한건 알고 계시죠?
어디까지나 다른잔차에 비해서인데...탑튜브가 깁니당 이점참고하시고 좋은넘으로 입양해서
타세용 ^^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당 ^^
(락가능/리바운드조절가능)
타사자라의 액셀플레티넘(에어샥인데 솔로인지 듀얼인지를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락가능 리바운드 조절가능)
무게는 액셀플래티넘이 더 가벼운걸로 알고있습니다 크게 체감할 정도는 아니지만
한가지 더 한다면 타사자라 디스크 모델이 아닌경우 샥이 마니또라
시마노계열의 디스크를 장착하려면 아답터가 필요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에어샥이 몸무게에 맟추어 에어량을 조절하면 딱딱하고 부드러움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쉽죠 아주 에어량 조절하면 되니까 ^^)
에어 권장수치를 맞추는게 제일좋겟지만
어느정도는 여유를 두어도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하지만 둘다 도로에서 쭉쭉 나가기로 괜찮은 훌륭한 모델임은 틀림업습니다
다만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성능 맘에들어도 디잔이 맘에안들면 자꾸 눈에서 멀어집니다
또한 타사자라의 지오메트리가 특이한건 알고 계시죠?
어디까지나 다른잔차에 비해서인데...탑튜브가 깁니당 이점참고하시고 좋은넘으로 입양해서
타세용 ^^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당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