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훌..에픽 있는대로 발랐는데..무게가..
추천 수 ( 0 ) 작년에....
힘들게 적금모아..
05년 EPIC.. M5-SWORKS. 조립했습니다..만..
지금 달아보니...11.6kg 네요..
돈이...수억 깨졌습니다만..T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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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C M5 -SWORKS SIZE : M
FOX FX-100 테라로직
킹허브 + 717 + DT 레볼루션
XTR 프론트 드레일러
XO 카본 리어 드레일러
XO 쉬프터 신형
FSA K-FORCE
톰슨 100MM 스템
이스턴 EC90 싯포스트
이스턴 EC90 라이져바
엑스트라라이트 그립
X-LITE 그립 캡
캔디 Ti 패달
SRAM PC-99 할로우핀
XTR 카세트
크리스킹 헤드셋
SMP 프로 (레볼루션은 좀 작더군여)
캔다 엑스라이트 튜브
세락 XC 2.0
호프 싯클램프
마구라 마르타 SL
이렇게 조합해서 11.6kg 네요..
뭐 제 자신이 키와 몸무게가 있는지라...
용도에 맞게 조립했습니다만..(핸들바는 위태위태 하네요.)
감량을 한다면..
샥 시드로 바꾸면 600g
크랭크 엑스트라라이트 200g
타이어 캔다 등 200g
스템 엑스트라라이트 100g
엑스트라 울트라 디스크 300g
10.2kg 밑으로도 가능하겠습니다만..
그럴 필요 까지야 있나 싶네요...만족합니다...E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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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들게 적금모아..
05년 EPIC.. M5-SWORKS. 조립했습니다..만..
지금 달아보니...11.6kg 네요..
돈이...수억 깨졌습니다만..T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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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C M5 -SWORKS SIZE : M
FOX FX-100 테라로직
킹허브 + 717 + DT 레볼루션
XTR 프론트 드레일러
XO 카본 리어 드레일러
XO 쉬프터 신형
FSA K-FORCE
톰슨 100MM 스템
이스턴 EC90 싯포스트
이스턴 EC90 라이져바
엑스트라라이트 그립
X-LITE 그립 캡
캔디 Ti 패달
SRAM PC-99 할로우핀
XTR 카세트
크리스킹 헤드셋
SMP 프로 (레볼루션은 좀 작더군여)
캔다 엑스라이트 튜브
세락 XC 2.0
호프 싯클램프
마구라 마르타 SL
이렇게 조합해서 11.6kg 네요..
뭐 제 자신이 키와 몸무게가 있는지라...
용도에 맞게 조립했습니다만..(핸들바는 위태위태 하네요.)
감량을 한다면..
샥 시드로 바꾸면 600g
크랭크 엑스트라라이트 200g
타이어 캔다 등 200g
스템 엑스트라라이트 100g
엑스트라 울트라 디스크 300g
10.2kg 밑으로도 가능하겠습니다만..
그럴 필요 까지야 있나 싶네요...만족합니다...EP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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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7)
레이서가 아닌 동호인 입장에서 물론 하드웨어적인 자기만족도
산악자전거를 재미있게 할수있는 요소임에는 저역시 동감하나..
단순 라이트한 부품보다는 조금은 무게가 나가더라도
강성을 충분히 보유한 부품이 산악자전거! 의 용도에 알맞는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말씀드리고 싶네요. 물론 비싸면 강하고 가벼워지나
소위말하는 XTR이상급에서 100그람을 줄이기위해 100만원을 쏟아야 할때를
말하는겁니다^^ 제가보기엔 라이더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한 적절한 세팅은
이미 끝나신듯 합니다^^ 즐겁게 타면 이제 약이겠죠~
많은 산악자전거 동호인분들이 익스트림스포츠를 하고있다는 것을 잠시
잊으시고 디지털저울속의 숫자한개에 자꾸 신경쓰게되시는 모습들이 가슴이 아픕니다..
우리가 싸이클동호인은 아니지않습니까^^?
산악자전거를 재미있게 할수있는 요소임에는 저역시 동감하나..
단순 라이트한 부품보다는 조금은 무게가 나가더라도
강성을 충분히 보유한 부품이 산악자전거! 의 용도에 알맞는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말씀드리고 싶네요. 물론 비싸면 강하고 가벼워지나
소위말하는 XTR이상급에서 100그람을 줄이기위해 100만원을 쏟아야 할때를
말하는겁니다^^ 제가보기엔 라이더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한 적절한 세팅은
이미 끝나신듯 합니다^^ 즐겁게 타면 이제 약이겠죠~
많은 산악자전거 동호인분들이 익스트림스포츠를 하고있다는 것을 잠시
잊으시고 디지털저울속의 숫자한개에 자꾸 신경쓰게되시는 모습들이 가슴이 아픕니다..
우리가 싸이클동호인은 아니지않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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