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나무 뿌리 어떻게 넘어가나요??
추천 수 ( 0 )흠...
XC싱글 코스 타다보믄 나무 뿌리 많이 만나는데
바퀴랑 수직으로 만나는건 별걱정 안되는데
바퀴랑 비스듬한 방향으로 난뿌리는 난감하더군요...
몇번 덕분에 자빠링도 해보고 ㅜㅜ
그거 어떻게 잽싸게 넘어야하나요??요령이라두...
XC싱글 코스 타다보믄 나무 뿌리 많이 만나는데
바퀴랑 수직으로 만나는건 별걱정 안되는데
바퀴랑 비스듬한 방향으로 난뿌리는 난감하더군요...
몇번 덕분에 자빠링도 해보고 ㅜㅜ
그거 어떻게 잽싸게 넘어야하나요??요령이라두...
답변 (7)
스탠딩,윌리,잭나이프 같은 트라이얼 연습을 조금 하면 험로 주파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싱글 업힐이나 다운힐은 타이어 두꺼운놈이 안정감이나 균형잡기에 도움 많이됩니다.
저같은경우 -앞에 나무뿌리 나오면 일단 체중을 뒤쪽에 놓습니다.앞바퀴에 체중이 실리면 나무뿌리 넘기가 힘들조...이때 페달을 차주는(kick)센스..^^*
앞바퀴가 나무뿌리를 넘으면 잽싸게 체중을 앞바퀴에 실어주여야 합니다.그래야 뒷바퀴 슬립이 안납니다. 조그마한 도로에있는 경계석들은 수직으로도 넘어보고 주행하다 수평으로도 넘어보고 하는 연습을 하세요.트라이얼의 기초인 스탠딩,점핑,윌리, 잭나이프정도의 비스무리한것만해도 싱글업힐이나 다운힐에 아주 좋고,사고의 위험도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싱글 업힐이나 다운힐은 타이어 두꺼운놈이 안정감이나 균형잡기에 도움 많이됩니다.
저같은경우 -앞에 나무뿌리 나오면 일단 체중을 뒤쪽에 놓습니다.앞바퀴에 체중이 실리면 나무뿌리 넘기가 힘들조...이때 페달을 차주는(kick)센스..^^*
앞바퀴가 나무뿌리를 넘으면 잽싸게 체중을 앞바퀴에 실어주여야 합니다.그래야 뒷바퀴 슬립이 안납니다. 조그마한 도로에있는 경계석들은 수직으로도 넘어보고 주행하다 수평으로도 넘어보고 하는 연습을 하세요.트라이얼의 기초인 스탠딩,점핑,윌리, 잭나이프정도의 비스무리한것만해도 싱글업힐이나 다운힐에 아주 좋고,사고의 위험도 많이 줄어듭니다.
사선으로된 나무뿌리등 초보때(?)많이 무섭죠.....허나 별거 아닙니다
-다운힐시(전차 속도가 빠를때)-
나무뿌리가 없다 생각하시고 (전체를 그냥 땅이라고 보고)
핸들만 꽉 잡고 가면 알아서 다 넘어갑니다 (손에만 꽉~!! 힘주시고 팔엔 힘빼고...)
많이 돌출된 나무뿌리라면 같은 방법에서 살짝 점프해주면 됩니다
-업힐시(전차 속도가 빠르지 않을경우)-
바로 윗 리플처럼 하면 될듯하네요^^;;
부연하자면 다운힐, 험로, 속도가 빠를때 등등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려면.....
당근 엉덩이는 들어야하구요
중심을 약간만 뒤쪽으로
그리고 상체를 숙일수록 안정적이 된답니다 (핸들링도 수월해지죠)
-다운힐시(전차 속도가 빠를때)-
나무뿌리가 없다 생각하시고 (전체를 그냥 땅이라고 보고)
핸들만 꽉 잡고 가면 알아서 다 넘어갑니다 (손에만 꽉~!! 힘주시고 팔엔 힘빼고...)
많이 돌출된 나무뿌리라면 같은 방법에서 살짝 점프해주면 됩니다
-업힐시(전차 속도가 빠르지 않을경우)-
바로 윗 리플처럼 하면 될듯하네요^^;;
부연하자면 다운힐, 험로, 속도가 빠를때 등등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려면.....
당근 엉덩이는 들어야하구요
중심을 약간만 뒤쪽으로
그리고 상체를 숙일수록 안정적이 된답니다 (핸들링도 수월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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