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이빨수 변경하면?
추천 수 ( 0 )크랭크를 44T -> 46로 변경 계획중입니다.
1. 체감 속도의 변화가 어느정도일까요?
2. 페달링 힘이 더 들턴데 차이가 많이 느껴지나요? 특히 업힐할떄요
3. 체인링 외경이 바뀌어질거 같은데 앞드레일러 위치 변경 다시해줘야
하나요?
1. 체감 속도의 변화가 어느정도일까요?
2. 페달링 힘이 더 들턴데 차이가 많이 느껴지나요? 특히 업힐할떄요
3. 체인링 외경이 바뀌어질거 같은데 앞드레일러 위치 변경 다시해줘야
하나요?
답변 (4)
무슨 업힐인데 46T로 하나요?
46T는 내리막질 할때만 사용합니다. RPM이 자전거의 속도를 못따라갈때죠.
최고 속도 면에서 제 기준으로 약 5~6키로 정도 더 나옵니다.
물론 내리막 다운힐에서죠...
제 나름대로의 최고 RPM으로 회전시 44T는 65~70 정도 나오고 46T로는 70 가뿐히 넘습니다... 아니 가뿐히는 아니고 제대로 돌려야죠... 크랭크를... ㅎㅎㅎㅎ
참고로 산에서의 오르막질에서는 가운데 체인링 보다는 가장 작은 체인링의 이빨 수가 좌우 합니다. 빡씬 오르막을 오를 수 있느냐? 없느냐? 24T로 안되는 상황 때문에 그 좋은 크랭크를 팔아 먹고 22T로 바꿔 줬답니다.
46T는 내리막질 할때만 사용합니다. RPM이 자전거의 속도를 못따라갈때죠.
최고 속도 면에서 제 기준으로 약 5~6키로 정도 더 나옵니다.
물론 내리막 다운힐에서죠...
제 나름대로의 최고 RPM으로 회전시 44T는 65~70 정도 나오고 46T로는 70 가뿐히 넘습니다... 아니 가뿐히는 아니고 제대로 돌려야죠... 크랭크를... ㅎㅎㅎㅎ
참고로 산에서의 오르막질에서는 가운데 체인링 보다는 가장 작은 체인링의 이빨 수가 좌우 합니다. 빡씬 오르막을 오를 수 있느냐? 없느냐? 24T로 안되는 상황 때문에 그 좋은 크랭크를 팔아 먹고 22T로 바꿔 줬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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