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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이빨수 변경하면?

superbug 2006.08.19 07:5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크랭크를 44T -> 46로 변경 계획중입니다.

1. 체감 속도의 변화가 어느정도일까요?

2. 페달링 힘이 더 들턴데 차이가 많이 느껴지나요? 특히 업힐할떄요

3. 체인링 외경이 바뀌어질거 같은데 앞드레일러 위치 변경 다시해줘야
    하나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zhchoe 2006.08.19 10:12
Titania frame, 1.25 tire(DT hub wheel set)에 26- 36- 48t crank(full XT components)를 쓰고 있습니다.(rode 전용) 속도는 (평균적 실력의 사람이 탔을 때) cycle과 MTB의 중간 속도가 나옵니다. 산에는 가 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비포장 도로는 탈만 합니다. 산에서 타신다면 굳이 44t에서 46t로 변경할 필요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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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하 2006.08.19 12:10
1. 힘든만큼 빨라집니다. 동일조건에서 최고속도는 증가. 그러나 평속은 미지수입니다.
2. 차이납니다. 46t로 업힐한다니 생각만해도 숨이 차네요.
3. 다시 해야 됩니다.
결론 : 로드전용이 아니면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잘 안쓰는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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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6.08.19 13:31
무슨 업힐인데 46T로 하나요?
46T는 내리막질 할때만 사용합니다. RPM이 자전거의 속도를 못따라갈때죠.
최고 속도 면에서 제 기준으로 약 5~6키로 정도 더 나옵니다.
물론 내리막 다운힐에서죠...
제 나름대로의 최고 RPM으로 회전시 44T는 65~70 정도 나오고 46T로는 70 가뿐히 넘습니다... 아니 가뿐히는 아니고 제대로 돌려야죠... 크랭크를... ㅎㅎㅎㅎ

참고로 산에서의 오르막질에서는 가운데 체인링 보다는 가장 작은 체인링의 이빨 수가 좌우 합니다. 빡씬 오르막을 오를 수 있느냐? 없느냐? 24T로 안되는 상황 때문에 그 좋은 크랭크를 팔아 먹고 22T로 바꿔 줬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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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bug 2006.08.19 16:40
24t로 안되는 업힐이 있다는 십자수님 말씀에 그냥 써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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