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정령 클릿신발은 나에게 무리인 것인가?
추천 수 ( 0 )클릿 신발 신고 라이딩중 교차로 차가 앞에서 멈추고 있다. 순간 난 속도 줄여 그리고 발로 땅을 집어야징 생각중
그런데 헉 발이 빠지지 않는다 악~~ 차와 가까워 지고 있다.
2초후 차 바로앞에서 도로에 누워 버둥버둥 거리고 있는 나
차는 스윽 지나간다. 차가 갈때까지 누워있던 나 후딱 일어나
손살같이 그자리를 뜬다. 페달 밟으면서 으~~~~~쪽팔려
전차타며서 넘어진적은 전차를 처음 배울때 였은데 이론 클릿신발이
나를 도로에 눕혀 버리다니 제 잔차가 스케일 50인데요 기본페달로 온게
스프링 조여주는게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사고날까봐 클릿신발 못 신겠네요 비법좀 알려주세요.
요거 신고나서 자빠링 4번째
그런데 헉 발이 빠지지 않는다 악~~ 차와 가까워 지고 있다.
2초후 차 바로앞에서 도로에 누워 버둥버둥 거리고 있는 나
차는 스윽 지나간다. 차가 갈때까지 누워있던 나 후딱 일어나
손살같이 그자리를 뜬다. 페달 밟으면서 으~~~~~쪽팔려
전차타며서 넘어진적은 전차를 처음 배울때 였은데 이론 클릿신발이
나를 도로에 눕혀 버리다니 제 잔차가 스케일 50인데요 기본페달로 온게
스프링 조여주는게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사고날까봐 클릿신발 못 신겠네요 비법좀 알려주세요.
요거 신고나서 자빠링 4번째
답변 (13)
그 클릿이라는 것이 일단 쫄면 잘 안 빠지죠.
애초에 그런 구조로 설계가.................될 리가 없죠.^^;;
저도 몇 달 썼는데 두어번 뺀쪽 반대편으로 넘어질 뻔한 적 빼고 실제로 넘어진 적은 없습니다. 금방 적응되니까 너무 겁먹지 마세요.
"방심"과 "쫄음"만 없다면야 그까이꺼 한 번 비틀어주면 바로 빠집니다.
시마노 제품이라면 장력조절 나사가 바로 보입니다. 그걸로 조정하면 되고
참고로 한쪽만 뺐는데 황당하게 그 반대편으로 넘어질 경우 당황하지 말고 발을 안쪽으로 비트세요.
그때는 그게 더 잘 빠집니다.
애초에 그런 구조로 설계가.................될 리가 없죠.^^;;
저도 몇 달 썼는데 두어번 뺀쪽 반대편으로 넘어질 뻔한 적 빼고 실제로 넘어진 적은 없습니다. 금방 적응되니까 너무 겁먹지 마세요.
"방심"과 "쫄음"만 없다면야 그까이꺼 한 번 비틀어주면 바로 빠집니다.
시마노 제품이라면 장력조절 나사가 바로 보입니다. 그걸로 조정하면 되고
참고로 한쪽만 뺐는데 황당하게 그 반대편으로 넘어질 경우 당황하지 말고 발을 안쪽으로 비트세요.
그때는 그게 더 잘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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