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여러 조언을 바랍니다(무게 감량을 위한-사진참조)
추천 수 ( 0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잔차질 못한 탓도 있지만 조금 버겁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하드텔로 가려다 트레일의 재미를 포기 못하고 감량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물론 여러가지가 있지만 총알의 압박도 있고,또 너무 감량하면 다운의 묘미도 그렇고해서
12kg초반이나 중반까지만이라도 하면 어떨까 싶은 중에 여러분의 의견을 듣는게 제일 빠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04년식 s-works 엔드류로
포크는 폭스 바닐라 125rl
헤드셋 케인크릭
뒷샥은 브레인
변속계통은 lx+xt조합이고
브레이크는 xt
크랭크 xt
휠셑은 선링네허브셑
싵크램프 스페샬
안장은 셀레 slk
페달은 시마노 540
핸들바와 스템은 타이텍
이정도입니다.
휠셑,타이어,튜브,페달 이 정도로 1.5kg정도는 빠지겠죠...
여차하면 핸들바,스템도...그러다 보면 프레임 놔두고 다 바꾸나요...
이거 준비된 총알이 얼마 없는지라...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사 합니다.
어디서든 만나게 되면 맛나 거 쏩니다.ㅎㅎㅎ
강서,양천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첨부 (2)
답변 (8)
그래도 가격대비 감량효과는 휠셋(타이어+튜브 포함)이 가장 크다 하겠습니다. 다른거야 개당 10만원 이상을 들여도 수십그램 빼는데 그치지만....
일단 사진의 제가 썼었던 엔듀로는 12.2kg 이었습니다. 물론 다른연식의 에스웍스 입니다만..
http://www.wildbike.co.kr/cgi-bin/data/Downhill/EDR_02.jpg
http://www.wildbike.co.kr/cgi-bin/data/Downhill/EDR_03.jpg
^^*)
일단 사진의 제가 썼었던 엔듀로는 12.2kg 이었습니다. 물론 다른연식의 에스웍스 입니다만..
http://www.wildbike.co.kr/cgi-bin/data/Downhill/EDR_02.jpg
http://www.wildbike.co.kr/cgi-bin/data/Downhill/EDR_03.jpg
^^*)
가장 큰 문제는 저의 욕심이란 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어제 한강 탔는데(잠실 찍고 오기) 한강대교~동작대교~반포대교 구간에서는 사람들이 없어서이지 뒷바람 때문이지 35이상도 나오더라구요...
밟으면 더 나오겠지만 그만 했습니다.
문제는 산에서 업힐 못하지도 않고 다운도 재미있고 ...한데
장거리는 힘에 부치더란 말이죠(보고픈님 서부 90Km 번개 같은 곳 말입니다.)
그러면 장거리 안 타면 그만이지만...
암튼 이번에는 뭐가 되는 한 번은 손 좀 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스스로 지름신을 부르네요...잔차질이나 열심히 하지...ㅎㅎㅎ
어제 한강 탔는데(잠실 찍고 오기) 한강대교~동작대교~반포대교 구간에서는 사람들이 없어서이지 뒷바람 때문이지 35이상도 나오더라구요...
밟으면 더 나오겠지만 그만 했습니다.
문제는 산에서 업힐 못하지도 않고 다운도 재미있고 ...한데
장거리는 힘에 부치더란 말이죠(보고픈님 서부 90Km 번개 같은 곳 말입니다.)
그러면 장거리 안 타면 그만이지만...
암튼 이번에는 뭐가 되는 한 번은 손 좀 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스스로 지름신을 부르네요...잔차질이나 열심히 하지...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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