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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뒷 드레일러 질의

autumnlove 2006.08.28 11:1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초보잡니다.

뒷 드레일러에 대해 여줍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다른 기어비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아주 경사진곳을 오르기 위해, 흔히들 업힐이라고 한다죠..

그럴려면 앞 체인링에는 가장작은 체인링에 체인을 걸고 뒷 스프라켓에는 가장 큰 스프라켓에 두고 언덕을 오르는데..., 이 기어비에서 체인딩 드르륵 하면서 체인이 튑니다.

그래서 깜짝 깜짝 놀라는데...

어케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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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lws08864 2006.08.28 11:42
세팅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 아니면 체인이 마모되어 유격이 생겨서 그렇수도 있습니다.기어변속이 잘된다면 세팅문제는 아닐것으로 판단되는데... 현재 체인의 키로수는 얼마나 탓는지요 한 2000Km이상 타셨다면 체인마모량을 측정해보세요 아마 체인 교체할때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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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바람향 2006.08.28 11:47
컨트롤레버에 보시면 케이블시작하는부분에 돌릴수있도록 되어있을겁니다.미세한 조정은 그걸로 하는거라 한번 돌려서 조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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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umnlove 2006.08.28 13:23
죄송합니다. 컨트롤레버가 어디 있죠?
그리고 어느쪽으로 어떻게 돌려야 하는지요?
하늘바람향님 도와 주십시오.
다른 기어비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고, 꼭 앞 체인링(1단, 가장작은 체인링)과 뒷 스프라켓(9단, 가장큰 스프라켓)의 조합에서만 그것도 언덕을 오를때만 체인이 튀니..., 다른 부품의 마모로 인한것 같지는 않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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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으는돈까스 2006.08.28 14:39
뒷 딜레일러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변속레버에서 케이블이 시작되는 부분에 나사처럼 돌릴 수 있는게 있습니다..
그곳을 약 90도 정도씩 이쪽 저쪽으로 돌려가면서 셋팅하시면 될겁니다..
어느쪽이건 방향은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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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6.08.30 08:00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텐션이 증가하고 오른나사방향으로 돌리면 텐션이 약해집니다. 지금 상황으로 봐선 체인에 과부하가 걸릴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체인장력이 강해질때... 그 돌리개를 풀어 주셔야 합니다. 푼다는 얘기는 텐션을 약하게... 즉 오른방향으로 돌립니다.
참참~~! 드레일러가 정방향인가요? 역방향인가요?
역방향이면 반대입니다. ㅎㅎㅎ 아 복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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