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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규격(44T -> 48T)에 따른 뒤 드레일러 호환문제?

jhson52 2006.09.03 19:3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재 구동계열은 시마노 XT를 쓰고 있는데, 주로 로드주행이 대부분입니다.

얼마전 친구한테서 XT크랭크 48T 짜리 업어 왔습니다

따라서 현재 크랭크(44T)를 48T로 바꿀 계획입니다.

문제는.....

뒤 드레일러(XT-RD-760SGS) 스펙을 보니, Capacity가 45T 로 되어 있는데,

이건 즉, 이 뒷드레일러가 45T 크랭크 까지 지원한다는 얘기인지 알구 싶구요.


만약 크랭크를 48T로 바꿀경우, 뒤 드레일러를 기존꺼 그대로 쓸수 있는지?

기존 뒤 드레일러를 그대로 쓸 경우, 변속이나, 체인 등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지?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뒤 드레일러를 바꾸어야 한다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문제는 48T크랭크 지원하는 뒤 드레일러를 쇼핑몰에서 찾기가 힘드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discman 2006.09.03 20:31
Capacity가 45T라는 것은 크랭크 최대 T 수가 45T 라는 것이 아니라 차이 T 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아래의 공식에 의한 차이가 45T를 넘어서는 안된다는 뜻입니다.
(크랭크 제일큰 이빨수와스프라켓 제일큰 일빨수) - (앞크랭크 작은 것과 스프라켓 작은것의 이빨수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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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an 2006.09.04 16:36
앞 체인링이 커지면 상대적으로 체인이 팽팽해져서 드레일러에 무리가 갈 거 같습니다. 체인을 새체인으로 길이를 다시 맞추셨으면 상관 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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