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직접 블리딩하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타나시 2006.09.22 12:2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
몆일전에 잔차 캘리퍼 정비하다 삐리리하게 그만
오일이 흘러서 이곳 왈바에 질문을 드리니
블라딩을 하면 된다길래 방금 했습니다.

레버에 압력은 잡히는데
압력이 약간 약하네요..
오른쪽은 첨 상태그대로이고 왼쪽만 블리딩 했는데
레버를 잡으면 오른쪽보다 약간 더 들어갑니다.

검색해서 읽으니 블리딩을하면 첨 보다는 레버 압력이
떨어진다는 말이 있던데...
직접 블리딩하신 분들은 레버의 압력이 어떤지요?
혹시 처음과 같은 압력을 만들수는 없을까요?
아참..브렉은 마구라마르타 이고 전용오일 사용했습니다.
다른 브렉의 경험도 상관은 없겠죠?

댓글에대한 감사의 인사는 저녁에...
야간 마치고나와 잠이 ...^^;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imbird 2006.09.22 14:48
브렉레버를 누를때의 압력차이등은 레버쪽의 유격조정, 블리딩시 주입한 오일의 양, 블리딩시 공기의 유입, 브렉패드의 마모정도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수 있습니다. 블리딩을 직접하셨다니.. 작업시 공기가 유입됐을수 도 있구요.. 아니면 어느켈리퍼든지 블리딩시에는 일정량의 오일주입을 위해 캘리퍼 피스톤을좌우로 별려주는 블럭이 있습니다. 마르타의 경우 노란색의 플라스틱 블럭이죠 이넘을 브펙패드 제거후에 캘리퍼에 껴주시고 블리딩을 해야 정량의 오일이 주입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캘리퍼 피스톤의 밀려나옴과 들어감에 따라 주입되는 오일의 양이 들쭉날쭉해져서 레버유격을 마추기가 힘이들죠 마르타 모델이라면 구입시 제공되는 노란색의 블리딩블럭을 사용해서 블리딩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0
kty8888 2006.09.22 14:49
블러딩 일단 하시면 미세한 공기는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잔떨림이 많은 내리막에서 많이 쏘아주면 아주 미세한 공기도 위쪽으로 다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야 정상적인 레버질이 됩니다. 아니면 타고 다니시다보면 윗쪽으로 다 빠지게 되니 너무 걱정하시지말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0
imbird 2006.09.22 14:53
마르타 블럭은 한쪽은 얇고 한쪽은 두껍게 되 있는데 얇은쪽은 바뀌를 뺐을때 로터 대신 끼우는거구요 두꺼운쪽으로 끼고 블리딩하세요
0
타나시 2006.09.22 19:17
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기와 오일의 양이 문제겠네요...
캘리퍼 사이에는 L렌치 큰걸 끼우고 했는데..ㅎㅎ
노란 블럭이 없어서...
시간나는대로 다시 한번 해봐야겠네요 ^^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