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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보통 앞기아를 3단으로하면 뒷기아는 몇단으로 노시고 타시죠..?^^

그린로즈 2006.09.24 19:57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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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앞기아를 3단으로하면 뒷기아는 몇단으로 노시고 타시죠..?^^

저가 뒷 카세트가 상당히 일반 저가형 9단짜리인데요..
앞기아를 3단으로 놓고 뒷기아를 9단으로 놓으면 카세트가 유격이 생겨서 자꾸 뚜둑 거립니다.. xt급 이상이면 스파이더인가 그게 잡아줘서 유격이 안생긴다고하는데요..; xt급 카세트를 살 여유가 안되서 그냥 타려고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3 - 7 단으로 타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니 유격 안생기고 제대로 굴러 가드라고요.^^  그런데 보통 다른분들은 몇에 몇으로 타는지궁금합니다. 대회 나갈때도 3-7로 타면 속력이 안나서 불리하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고요..^^

따라서../ 보통 앞에 3단으로 놓으시면 뒤에는 몇단으로 놓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앗 그리고 하나더 질문좀요^^

요번에 시험 끝나고 (학생입니다^^) 용품을 하나 사려고 하는데요.. 자전거가 유사산악 자전거라서요 그냥 타이어인데 제가 아는분께서 유사엠티비와 엠티비의 속도 차이는 타이어에서 제일 많이 좌우 된다고해서요.. 그래서 요번에 타이어를 살까.. 위에 말한 xt급 스프라켓을 살까 하고 있습니다.. 어느걸 사는게 더 좋은선택일까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chanjoo2 2006.09.24 20:28
xt급이상이면 스파이더가 유격을 잡아줘서....<---그럼 그 이하급은 다 변속트러블이 나야한다는 소리??말도안되는 소리같구요^^;

앞에 3단에 몇단....그런거에 자기 몸을 맞추는게 아니구요
자기몸(엔진)의 몇퍼센트힘으로 전차를 굴릴껀가에 맞춰서 기어를 조정할뿐이지요...
(속도는 별개의 문제로)

타이어는 유사엠티비가 엠티비보다 속도에서 불리하진 않을것 같구요
그리고 앞에 말했지만 xt스프라켓에 의해 변속트러블이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유사엠티비인데 9단 스프라켓이 호환이 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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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solnara2 2006.09.24 23:23
프론트 리어
3단 / 3단 출발시 하나 하나씩 올리고요..
저는 최근들어서 기어비를 3/8 or 9에 놓고 슬슬 패달링 합니당.
급 가속할때는 하나하나씩 쫙쫙쫙 1초에 한단씩 올리면 어느센가 50키로정도.
그냥 자기 힘에 안부치게 패달링 하면 됩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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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y9199 2006.09.25 00:40
전 평지 상태좋은곳에서 널널히 속도감 조금나게 패달링할때 음..뭐랄까 좀 편안하고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는 상태에서의 기어비가 3/7이네요....
그런데.. 스프라켓 호환 안됩니다... 휠셋을 바꾸셔야 합니다 휠셋+스프라켓...그런데..
가격이..조금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유사엠티비도 비싼거 많지만...
비싸게는 70만원넘는것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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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cal71 2006.09.25 20:08
평지에서 엠티비로 50키로라....... 흠 사이클 선수 아니신가요 그냥 궁금해서 힘에 안부치는데 그정도 속도면 경륜선수로 나가보심이 맞는줄로 아뢰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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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로즈 2006.09.26 20:36
답변들 감사합니다..^^
타이어를 바꾸기로했습니다..^^
휠셋이 따라가면 돈이 많이 들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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