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포크(샥)오일의 교환
추천 수 ( 0 )1년동안 폭스 f100rlt를 잘 탔으니.. 오일도 좀 교환해주고 씰링 청소도 할겸 샥 정비를 직접한번 해 볼참 입니다.
문제는 오일인데.. 폭스전용오일(7 or 7.5wt)은 미국쪽에는 있는데.. 국내에는 없네요 멜오더를 하려고 해도 비용이 넘 비싸고 해서 오도바이용 포크오일을 써 보려고 이리 저리 한참을 뒤지다가 ELF사의 MOTO FORK OIL SYN 를 찾았는데 점도가 딱 맞는게 없군요 그래서 5wt와 10wt를 같은 비율로 썩으면 7.5wt가 될거 같은데.. 이렇게 사용해도 문제 없을라나요?
여러분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제는 오일인데.. 폭스전용오일(7 or 7.5wt)은 미국쪽에는 있는데.. 국내에는 없네요 멜오더를 하려고 해도 비용이 넘 비싸고 해서 오도바이용 포크오일을 써 보려고 이리 저리 한참을 뒤지다가 ELF사의 MOTO FORK OIL SYN 를 찾았는데 점도가 딱 맞는게 없군요 그래서 5wt와 10wt를 같은 비율로 썩으면 7.5wt가 될거 같은데.. 이렇게 사용해도 문제 없을라나요?
여러분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잔차정비의 수렁/신천지에 발을 담그시는군요. ^-^
마니또 스카렙으로 처음 해본 경험을 비춰보면 해당모델 매뉴얼을 숙지하여 올바른 공구를 사용하고 규정된 오일양를 주입해야 합니다.
- 샥에는 보통 2 종류 이상의 오일이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댐핑을 처리하는 포크(샥)오일, 어퍼레그의 스탠션과 다운레그의 부싱간 마찰을 줄이는 윤활유(정비주기가 포크오일보다 짧음), 에어챔버 윤활유; 모든 오일은 고무부식성이 없어야 합니다.
- 스카렙은 오일웨이트 5wt을 사용하는데, wt 수치는 점도와 관련이 있어 샥의 반응/특성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점도가 낮은 5wt는 7wt 보다 빠르게 반응할 것입니다.
- 아마 샵에서 파는 모토렉스 포크오일이 5~10wt로 나와있는데 7.5wt 정도 아닐까요? 저는 모터싸이클용 엘프 5wt를 샀는데 가격은 비슷합니다.
- 대개 에어 플러그나 댐핑 플러그는 20mm 이상의 소켓렌치가 필요한데 일반 공구셋에는 없죠? (몽키) 스패너로 하면 파손 위험이 있어 공구상가에서 낱개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문 하나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오일이 고무를 부식시키나요?
스카렙은 세미배스 윤활방식인데 윤활유로 'Moto oil'을 사용하라고 나와 있는데 이것이 엔진오일을 말하는 것인지?
마니또 스카렙으로 처음 해본 경험을 비춰보면 해당모델 매뉴얼을 숙지하여 올바른 공구를 사용하고 규정된 오일양를 주입해야 합니다.
- 샥에는 보통 2 종류 이상의 오일이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댐핑을 처리하는 포크(샥)오일, 어퍼레그의 스탠션과 다운레그의 부싱간 마찰을 줄이는 윤활유(정비주기가 포크오일보다 짧음), 에어챔버 윤활유; 모든 오일은 고무부식성이 없어야 합니다.
- 스카렙은 오일웨이트 5wt을 사용하는데, wt 수치는 점도와 관련이 있어 샥의 반응/특성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점도가 낮은 5wt는 7wt 보다 빠르게 반응할 것입니다.
- 아마 샵에서 파는 모토렉스 포크오일이 5~10wt로 나와있는데 7.5wt 정도 아닐까요? 저는 모터싸이클용 엘프 5wt를 샀는데 가격은 비슷합니다.
- 대개 에어 플러그나 댐핑 플러그는 20mm 이상의 소켓렌치가 필요한데 일반 공구셋에는 없죠? (몽키) 스패너로 하면 파손 위험이 있어 공구상가에서 낱개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문 하나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오일이 고무를 부식시키나요?
스카렙은 세미배스 윤활방식인데 윤활유로 'Moto oil'을 사용하라고 나와 있는데 이것이 엔진오일을 말하는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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