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페달 푸는 방향에 대한 의문점입니다. (검색 완료)
추천 수 ( 0 )검색해보니 페달 푸는 방향은..
오른쪽이 일반라사 방향(반시계 방향이 푸는 방향)이고,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푸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페달의 돌아가는 방향을 감안하면 그 반대로 되어야
충격이나 페달링의 마찰에 의해서 라사가 안풀리게 되는 것 아닌가요?
오른쪽 페달의 경우 페달링할 때 페달과 크랭크 암이 반시계방향으로 계속 마찰될텐데
왼쪽으로 돌려야 풀리게 되면 더 비효율적인 구조 아닌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일부러 그런 구조로 페달라사를 만든 것일까요?
아니면 제가 착각하고 있는 건가요?
오른쪽이 일반라사 방향(반시계 방향이 푸는 방향)이고,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푸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페달의 돌아가는 방향을 감안하면 그 반대로 되어야
충격이나 페달링의 마찰에 의해서 라사가 안풀리게 되는 것 아닌가요?
오른쪽 페달의 경우 페달링할 때 페달과 크랭크 암이 반시계방향으로 계속 마찰될텐데
왼쪽으로 돌려야 풀리게 되면 더 비효율적인 구조 아닌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일부러 그런 구조로 페달라사를 만든 것일까요?
아니면 제가 착각하고 있는 건가요?
답변 (4)
라사가 붙어 있는 기준이 핵심인 것 같네요. 라사가 페달에 붙어있을 때는 위에 글 쓰신분 말씀처럼 당연히 오른쪽 페달의 경우 시계방향이 라사가 잠기고, 반시계방향이 라사가 풀리게 됩니다. 그러나 라사가 크랭크 쪽에 고정된 경우라면 제가 쓴 글 내용처럼 오른쪽 페달의 경우 반시계방향이 오히려 잠기는 방향으로 되어야 맞는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축과 라사 모두 페달쪽에 붙어있으므로 오른쪽 페달의 경우 오른쪽으로 라사를 돌리면 잠기게 되어야 충격 및 페달링의 마찰로 인해서 라사가 풀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네요. 다른 회원분들은 이런 의문점을 별로 안느끼시는 건가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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